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AS 정비 연말까지 확 키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AS 정비 연말까지 확 키운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9.01.30 1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올해 말까지 서비스센터를 한층 확장운용한다.

총 10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해 37개의 서비스센터 확충 및 345개의 워크베이 확장운용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하는 것.

서비스 품질 강화 계획을 지속적으로 표명해온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2019년 시행될 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과 서비스 품질 강화안을 30일 발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3월까지 인천, 부산, 강남 등 5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충해 총 32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는 2018년 12월 대비 약 18% 늘어난 수치로 기존 241개이던 워크베이도 총 289개로 늘려 고객 서비스 대기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를 포함해 올해 말까지 총 10개 서비스 센터를 확충하는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한다. 총 37개의 서비스 센터 및 345개의 워크베이 확장운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추가 단축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1월에 PDI(출고 전 차량 점검)센터 내에 실내 보관동을 건립하여 초기 품질 모니터링, 출고 전 차량 점검 및 업데이트 과정 등을 개선했다. 38,000㎡ 면적의 보관동에는 차량 2천대를 실내에 보관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번 보관동 건립을 통해 고객에게 배송되기 전까지 차량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해 출고 단계에서부터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확장과 함께 서비스 정책과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먼저 오는 2월 중순부터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차량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일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직접 지역, 일자 등 차량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긴급상황 발생시 재규어 랜드로버의 검증된 테크니션이 직접 출동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 모바일 정책도 오는 4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서비스 접점 직원의 역량도 강화한다. 고객과 가장 처음 만나는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8주간의 ‘서비스 어드바이저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교육을 수료해 기본 소양을 갖춘 후 업무에 배치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고객분들이 더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의 확장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와 인재 개발에 힘써 고객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부응할 수 있는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