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5천대 돌파...첫달 대여료 지원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5천대 돌파...첫달 대여료 지원
  • 최영락
  • 승인 2019.02.11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의 온라인 계약건수 5천대 돌파를 기념해 첫 달 대여료를 무료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견적부터 계약까지 5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다. 롯데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차장 다이렉트는 24시간 견적 내기, 간편한 계약 등 온라인 서비스의 장점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작년 3월 론칭 이후 계약건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최근 누적 5천대를 돌파했으며, 이는 2018년 한 해 증가한 롯데렌터카 등록 차량대수의 약 20% 수준이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무서류, 무방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원과 직접적인 대면을 하지 않는 언택트(untact) 마케팅의 대표 사례이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영업사원과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한 후 심사, 계약 과정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만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도 구현했다. 이러한 편의성으로 인해 신차장 다이렉트는 모바일에 익숙한 2040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30대 고객 비중은 오프라인 지점 대비 1.6배 높은 35.1%로 바쁜 업무 때문에 자동차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30대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3월 10일까지 한 달 간 신차장 다이렉트로 장기렌터카 계약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첫 달 대여료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최대 50만 원까지이며, 특가상품이나 전기차는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와 함께 롯데렌터카는 현대차 ‘코나 EV’, 기아차 ‘니로 EV’ 등 올해 출시 예정인 최신 전기차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 장기렌터카 사전 계약도 진행 중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롯데렌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