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포드 익스플로러, 일곱빛깔 무지개 매력
'팔방미인' 포드 익스플로러, 일곱빛깔 무지개 매력
  • 최영락
  • 승인 2019.03.16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SUV 포드 익스플로러의 진면목이 지속적으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으로 수입 대형 SUV 1위 자리를 빛낸 명실 상부한 대형 SUV 계의 최강자로 일컬어지고 있다.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화려한 싱글부터 가족과 함께 밤하늘 별도 관찰하고 자연을 만끽하는 캠핑족, 쇼핑백으로 양손이 가득한 쇼핑 마니아들,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 운전을 걱정하는 부모들까지. 

그 무궁무진한 매력을 자랑하는 2019 포드 익스플로러는 이처럼 다양한 형태의 가족, 라이프스타일, 니즈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팔방미인 익스플로러의 매력 일곱가지를 꼽아봤다.

첫 번째는 익스플로러의 '광활한' 실내공간이다.

실내는 1열을 제외한 나머지 좌석을 접고 활용 할 경우 최대 2,313L의 방대한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운전자를 포함 3열까지 모든 좌석에 동반자가 탑승했을 때에도 594L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덕분에 유모차, 반려동물 이동장, 쇼핑 물품 등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무엇이든 실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버튼 하나로 3열 좌석을 펼치고 접을 수 있는 파워폴더와 액티브 모션 컨트롤 마사지 기능을 갖춘 1열 멀티컨투어 시트는 포드 익스플로러만이 제공하는 동급 유일의 기능이다. 

두 번째, 운전자 스트레스를 덜 주는 스마트 드라이빙이다.

2019 익스플로러는 첨단 안전 테크놀로지로 운전자가 어디서든 안전하고 스마트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전자제어 주행 안전장치(Roll Stability Control)가 포함된 어드밴스 트랙이 탑재돼 있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차체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준다. 

전자제어 주행 안전 장치 시스템은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접지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커브 컨트롤은 코너에 너무 빠른 속도로 진입할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주행 속도를 줄여 굽이가 심한 길에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세 번째,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주행을 돕는 첨단 안전 테크놀로지다.

포드 세이프 & 스마트 패키지(Safe & Smart Package)는 주행 중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주행 중인 차량을 감지해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ane-Keeping System) 및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하고 잠재 충돌 위험을 경고하여 알려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및 제동 보조 기능을 포함한다.

네 번째, 독보적인 사운드로 차 안에서 즐기는 음악이다.

2019 익스플로러에는 선명한 사운드로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는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 및 라이브 어쿠스틱스(Live Acoustics™) 테크놀러지가 포함된 동급 유일 390 와트 고출력 소니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한글 패치 및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된 싱크 3를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의 카플레이를 지원해 접근성까지 높였다.

다섯 번째, 오프로드용 지형 관리 시스템이다.

2019 익스플로러의 지형 관리 시스템(Terrain Management System)은 포장도로 주행에 적합한 ‘노멀 모드(NORMAL)’를 비롯하여 폭우로 진흙이 된 길에 적합한 ‘진흙, 깊게 파인 길 모드(MUD, RUT)’, 모랫길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토크를 공급하는 ‘모래 모드(SAND)’, 눈길이나 자갈길 또는 풀밭 등을 달릴 때 적합한 ‘눈, 자갈, 풀밭모드(SNOW, GRAVEL, GRASS)’를 선택해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여섯 번째, 좁은공간, 평행주차도 무리없이 가능하다.

향상된 2019 익스플로러의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전장 및 측면 감지 시스템으로 안전한 평행 주차, 후방 직각 주차 및 파크 아웃을 지원한다. 또한, 놓치기 쉬운 차체 구석구석 시야를 확보해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전방 180도 카메라와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간단한 발동작으로 전동식 리프트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기능을 갖췄다. 

마지막으로 일곱 번째는 특별 금융 프로모션이다. 포드코리아는 현재 3월 한정 익스플로러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선납금 30% 납부 후 72개월간 저리 할부로 익스플로러 오너가 될 수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포드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