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쓰기도사, 한책협 김태광 대표 '혼자 수학 공부법' 출간 화제

책쓰기도사, 한책협 김태광 대표 '혼자 수학 공부법' 출간 화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08 16:30
  • 수정 2019.04.08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 등용문’으로 불리는 김태광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 대표가 최근 <혼자수학 공부법>을 출간해 화제가 됐다. 작가를 넘어 입시계에서 새로운 첫 발을 내딛은 김도사는 전국의 수학 포기자, 이른바 수포자들을 대상으로 분당에 자기주도학습 전문 <김도사 수학학원>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혼자수학공부법>에서 김도사는 “수학을 잘해야 진짜 공부 잘하는 것이다!” 고 전했다. 앞으로 ‘죽도록 미친듯이’ 하지 마라! ‘재미있게’ 공부하면 실력은 저절로 오른다!며 수학 공부 제대로 하는 비밀을 전격 공개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서 <김도사수학> 학원을 운영하는 저자는 공부법과 성공학, 책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넘사벽’ 코치다. 22세부터 공부법과 성공 비결, 책 쓰는 법에 대해 연구해왔다. 그 결과 서른 후반에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최고의 내공과 넘치는 끼와 성실함, 뛰어난 재치와 입담으로 공부법, 성공학, 책쓰기 코치, 출판 기획의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며 지난 8년간 한책협을 운영하면서 900명가량의 작가를 배출했다. 

‘김도사’라는 별명은 그에게 코칭 받은 십대들이 성적을 올리거나 성인들이 단 몇 주에서 몇 달 만에 원고를 써내고 출판사와 계약에 성공하고 돈을 벌기 때문에 진짜 ‘도사’같다는 의미로 사람들이 붙여준 이름이다.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라는 모토로 평범한 사람들을 작가, 코치, 1인 창업가로 성장하도록 지금도 코칭하고 있다. 

많은 초, 중, 고생들의 책쓰기도 코칭하고 있으며, 얼마 전 중학생이었던 정윤경 양은 코칭을 받아 『십대가 진짜 속마음으로 생각하는 것들』을 펴낸 후 TV와 라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35세에 100권의 책을 펴내 2011년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을 수상했고, 2012년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2013년 [도전한국인 대상], 2016년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2017년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혁신경영 대상],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 [코리아 혁신 대상],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2018년 [코리아 베스트 의정&미래를 여는 산업 대상 혁신교육인 대상], [대한민국혁신대상 책쓰기 코칭 부문 대상], [한국브랜드만족지수 교육(책쓰기 코칭) 부문 1위],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책쓰기 코칭 부문 대상], [한국소비자평가 1위 책쓰기 코칭 부문 대상], [머니투데이 브랜드파워 대상 책쓰기 코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공부, 읽기 쓰기가 전부다』,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비법』,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외 200여 권이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김도사TV>를 운영하며 1인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현재 한책협 평일 저녁반과 1박2일 책쓰기 과외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5월에는 크루즈에서 3박 4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이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그 자신이 200여권의 책을 쓴 작가로서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며 쌓은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일반인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낸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오픈해 책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1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4월 2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드림디즈니랜드(본사)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