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AMG 고성능 '블랙시리즈' 내년 본격 출시
메르세데스 AMG 고성능 '블랙시리즈' 내년 본격 출시
  • 김미영
  • 승인 2019.04.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AMG가 고성능 버전 '블랙시리즈(Black series)'의 내년 본격 출시를 예고했다.

토비아스 무어스 메르세데스 AMG 사장은 지난 수요일(현지시간)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내년 중 최고의 AMG 블랙시리즈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어스는 “현재 GT 블랙시리즈 차량을 테스트 중에 있다”며 “블랙시리즈와 함께하는 과정이 정말 흥미진진하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AMG GT 블랙시리즈는 미래 AMG 라인업에서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가격으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포르쉐 911 GT2 RS와 맥라렌 720S 등 강력한 슈퍼카들과 본격 경쟁을 하게 될 예정이다.

외신들은 지난해 AMG GT R Pro가 누르부르크링 테스트에서 577마력의 성능을 발휘한 것을 감안할 때, 블랙시리즈는 4.0리터 V8 터보엔진으로 700마력 이상을 가볍게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강력한 파워 외에도 슬림한 쿠페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차량 외관에는 보다 많은 공기역학적 요소도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어스는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지만 “코너에서 마치 직선을 주행하는 것과 같은 성능을 선보일 것”이라며 “곧 극적인 변화를 만나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메르세데스 A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