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i30 N TCR`, TCR 아시아 中주하이서 2연승 질주

현대차 `i30 N TCR`, TCR 아시아 中주하이서 2연승 질주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9.05.05 10:39
  • 수정 2019.05.05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중국 주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아시아 시리즈 두번째 대회에서 2연승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타입 R TCR’ 등 고성능 경주차 18대가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i30 N TCR’은 결승1에서 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과 준우승(페페 오리올라∙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결승2에서는 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과 준우승(디에고 모란∙리퀴몰리 팀 엥슬러), 3위(다니엘 미란다·유라시아 모터스포트)까지 포디움을 휩쓸었다.

특히 i30 N TCR로 출전한 중국 유명배우이자 프로 드라이버 ‘가오 화양’ 선수도 결승2에서 6위를 차지해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가 오는 흐린 날씨 속에서 i30 N TCR이 두번의 결승 모두 최상위 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우수한 경주성능과 기술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i30 N TCR은 지난달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결승1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결승2에서 준우승과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 개막전과 중국 주하이 경기까지 종합한 중간순위에서 i30 N TCR로 출전하고 있는 ‘리키몰리 팀 엥슬러’가 1위(153점),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팀이 2위(72점), ‘유라시아 모터스포트’ 팀이 4위(65점)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i30 N TCR’은 리키몰리 팀 엥슬러∙쏠라이트 인디고∙유라시아 모터스포트 3개팀이 각각 2대씩 총 6대가 출전했다.

 ‘TCR 아시아 시리즈’는 지난 말레이시아 개막전을 시작으로 중국 주하이∙상하이∙저장성, 마지막 태국 경기까지 총 3개국에서 5회 개최되며 매 대회마다 2번의 결승을 진행, 총 10번의 결승성적을 합산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TCR(Touring Car Race)’ 경기는 양산차 기반 레이싱 대회로 자동차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만 출전할 수 있는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대회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장이자 기술력 지표”라며 “상하이, 저장성 등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중국 경기에서 현대차의 높은 기술력을 중국에서도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30 N TCR의 활약은 중국에서 현대차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고성능 N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