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쾌적한 업무환경, 여기가 바로 ‘합격자 수 1위’ 에듀윌입니다

쾌적한 업무환경, 여기가 바로 ‘합격자 수 1위’ 에듀윌입니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5.12 0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2년연속 합격자 수 1위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사내 공간 인테리어도 특별하다. 각 부서별 특성에 따라 필요한 동선과 조명을 달리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위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 것.

임직원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컬러인 노란색과 흰색으로 전체적인 통일감을 살리면서도 부서별 업무 스타일에 맞게 ‘같은 듯 다른 느낌’을 만들어낸 것이다.

이를 테면 업무상 협업이 많은 마케팅본부는 동선이 편리하도록 그룹화 했다. 교정, 교열 등 눈의 피로감이 더해지는 업무를 하는 출판사업본부의 경우 다른 사무실 보다 조명을 밝게 설치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실제로 업무공간은 출근할 때부터 퇴근할 때까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머물러 있는 곳이다. 때문에 책상 등 사무공간은 업무 효율성과 능률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이에 에듀윌은 갤러리 같은 쾌적한 업무공간을 조성하여 임직원들로 하여금 보다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양치를 할 수 있는 독립된 치카치카룸, 최신 사무기기 등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조성해, 인테리어를 통해서도 ‘임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즐거운 회사’를 창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구성원들이 쉬는 공간인 카페테리아와 갤러리는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무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명화로 가득 찬 갤러리가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임직원을 위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에듀윌의 노력은 비단 인테리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잦은 야근과 주말 근무 등 긴 업무 시간이 곧 업무생산성과 효율성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임직원들의 업무효율을 위해 30분 늦은 출근시간과 집중 휴식시간을 운영한다. 오는 6월부터 시행될 ‘주 4일 근무제’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