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당겨진 더위, 남녀노소 건강관리는 홍삼으로 일찍 시작하세요
앞당겨진 더위, 남녀노소 건강관리는 홍삼으로 일찍 시작하세요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6.13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더위가 이르게 찾아오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첫 폭염특보가 6월 2일이었던 것과 달리 올해는 5월 15일로 보름 이상 앞당겨졌으며 5월 전국 평균 기온 역시 평년보다 1℃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위는 우리 몸을 지치게 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신체가 급격한 기온변화에 적응하며 과도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다른 계절보다도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휴식, 건강한 식습관이 필요하고 무리한 야외 활동 등 신체에 부담이 가는 행동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현대인 건강 관리에 비상이 걸리면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보양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는 가운데 남녀노소 함께 먹을 수 있는 홍삼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의 5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으며 현대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홍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농가와의 100%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원료를 수확하는 것은 물론이고 원료에 대하여 7회에 걸친 290여가지 이상의 검사를 통한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토양 관리부터 수확까지 걸리는 시간만도 무려 7년에 달하는 데 그 동안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등 재배 기술을 직접 교육하는 등 양질적으로 우수한 원료를 생산하기 위해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어린이용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를 비롯하여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중년 남성 홍삼 ‘홍천웅’, 간편하게 짜 먹는 스틱 홍삼 ‘정관장 에브리타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스테디셀러 ‘홍삼정’을 판매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