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복호 횟집, ‘장어·농어·꽃게’ 등 제철 해산물 요리.."강화도 맛집 입소문"
진복호 횟집, ‘장어·농어·꽃게’ 등 제철 해산물 요리.."강화도 맛집 입소문"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6.2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게 입맛이 없어지고 기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는 균형 있는 영양 섭취로 체력을 유지해야 한다. 체력 유지를 위해선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수면과 함께 맛과 영양이 높은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장어’, ‘농어’, ‘꽃게탕’ 등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제철 해산물 음식을 활용할 경우 여러 부분에서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여름 제철 해산물 중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체력 증진과 원기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철 성분이 많아 빈혈,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레시틴 등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E, 레티놀 성분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여성들의 피부 미용과 노화 예방을 목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자연산 ‘농어’ 역시 피로 해소, 염증 완화, 원기 회복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농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항산화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됐으며 고등어, 갈치에 비해 적은 칼로리를 갖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꽃게’ 역시 필수 아미노산, 풍부한 단백질, 칼슘으로 껍질에 함유된 키틴 성분은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최근 이 같은 여름철 보양식을 맛보기 위해 국내 곳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인천 강화도는 특별한 계획 없이도 당일치기로 여행을 떠나기 좋고, 매일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특히 강화도 맛집으로 알려진 ‘진복호’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여름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버터 장어구이’, ‘농어회’, ‘단호박 꽃게탕’ 등을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해물탕’, ‘물회’, ‘밴댕이 무침’, ‘자연산 제철회’, ‘버터 전복구이’, ‘야채 조개찜’, ‘새우 구이’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메뉴와 반찬은 직접 만들어서 제공한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횟집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기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진복호는 장어, 농어, 꽃게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며 “모든 요리에 사용되는 해산물은 별도의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자녀 동반 고객들을 위한 ‘키즈밀’, ‘키즈시네마’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는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으며, 본관은 신관 1km 내외 거리에 위치한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 현재 내부는 단체 예약 12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 주차 시설 등이 완비돼 있으며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은 ‘커피진’ 20% 할인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진복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