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균형 잡힌 한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바른도시락 인기

‘균형 잡힌 한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바른도시락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7.01 1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 감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SNS, 온라인 등에 떠도는 연예인,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식이 및 운동 방법에 대해 한번쯤 검색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식이 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이 체중 감량에 있어 중요한 요소지만 개인별 건강 상태에 대한 점검 없이 따라하는 식단과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터넷에 공유되는 정보는 대부분 식사량과 섭취 열량을 극단으로 줄인 초저열량 메뉴다. 확인되지 않은 식단은 근손실이나 영양부족을 유발하고 급격한 요요의 원인이 되며, 심한 경우 탈모, 섭식 장애도 유발할 수 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 섭취 기준은 6대 영양소로 구성된다.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신체 각각 조절기능의 유지를 도와주는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그리고 수분 등을 일컫는다.

체중 감량을 위해 탄수화물 함량과 지방 함량이 적은 저열량 식사를 병행할 경우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 섭취와 꾸준한 단백질의 섭취가 필요하다. 수분 섭취는 식욕 억제, 지방 분해 촉진, 에너지 소비량 증가, 체내 노폐물과 대사산물의 배설을 돕기 때문이다. 양질의 단백질은 근육의 유지를 돕기 때문에 필요하다.

매 끼 영양소 밸런스를 고려하기 어렵다면 시중에 출시된 다이어트 도시락이나 간편식도 대안이다. 편리하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 키운 닭으로 바르게 만든 먹거리를 제공하는 바르닭에서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춘 대신 한 끼로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바른 도시락’을 선보였다.

‘바른 도시락’은 밥 100g에 반찬 150g 구성, 총 250g의 넉넉한 중량이지만 현미와 곤약을 넣어 탄수화물과 칼로리를 낮추어 부담이 적다.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인체에 무해한 용기 포장으로 학생, 직장인들의 한끼 식사로도 편리하다.

현미곤약밥에 갈릭갈비맛 큐브, 고구마 스테이크, 골드 오믈렛 큐브, 깻잎 청양 스테이크, 옥수수 큐브, 참치 오믈렛 등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맛 별로 최소 291kcal에서 최대 334kcal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바르닭 관계자는 “알차고 실속 있는 ‘바른도시락’ 구성에 1차 도시락이 조기 완판된 후 긴급 공수 중이다”라며 “식사량과 칼로리 조절을 위한 식단도 맛있게 드시고 싶은 분부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대로 된 한끼를 찾는 분까지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해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르닭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10% 추가 쿠폰까지 사용하면 최대 60%까지 할인해주는 ‘닭닭익선 더블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바르닭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