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니아들도 즐겨 찾는 홍삼농축액의 진한 풍미,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매니아들도 즐겨 찾는 홍삼농축액의 진한 풍미,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8.20 13: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세 번의 식사는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과 다이어트 등을 이유로 끼니를 거를 경우 혹은 노화로 인해 각종 장기의 기능이 저하될 경우 끼니만으로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충족시키지 못하게 된다.

이럴 때 많은 이들이 찾게 되는 것이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은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장기를 보호하고 신체 활력을 높여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발휘하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수 있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을 들 수 있는데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의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땅에서 캐서 말리지 않은 인삼을 수삼이라 부르는데 이 수삼을 껍질째 장시간 증기로 쪄내 건조시키면 홍삼이 된다. 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홍삼 고유의 성분이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유의 진한 향미를 즐기는 매니아 층도 많다.

홍삼 매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홍삼 제품으로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이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아낸 홍삼농축액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1912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10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정관장’의 베스트셀러로 KGC인삼공사의 오랜 노하우에서 비롯된 기술력으로 추출, 농축하였기 때문에 진세노사이드를 비롯한 홍삼 고유의 유효 성분이 균형 있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한 점 또한 눈에 띈다. ‘정관장 홍삼정’에 사용되는 6년근 홍삼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100% 직접 계약재배의 방식으로 수확되며 수확후에는 원료에 대하여 7회에 걸친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거치는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원료로 사용된다.

진한 홍삼농축액의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섭취해도 좋으며 온수 또는 냉수에 녹여 마실 수도 있어 온가족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는 얼음물에 녹여 음료처럼 섭취하기에도 좋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