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인은 지옥이다’ 31일 첫 방 “불편한 타인들이 만나는 지옥"

‘타인은 지옥이다’ 31일 첫 방 “불편한 타인들이 만나는 지옥"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8.31 23: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31일) 밤,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의 위험한 서울행이 베일을 벗는다. 서울 어귀의 평범한 건물, 천국의 이름을 가진 고시원에서 임시완이 맞이할 지옥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극본 정이도, 연출 이창희, 제작 영화사 우상, 공동제작 스튜디오N, 총10부작)는 상경한 청년이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 제작 확정과 캐스팅 발표부터 화제를 모으며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던 바, 드디어 막을 올리는 첫 방송에서는 취업을 이유로 갓 상경한 윤종우(임시완)의 고시원 입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앞서 공개돼 이목을 끌었던 1화 예고 영상(https://tv.naver.com/v/9573254)에서 “아무리 재개발 지역이라고 해도 이렇게 쌀 수가 있어요?”라는 질문이 절로 나오는 고시원의 한 달 방세는 월 19만 원. 한눈에 봐도 지저분하고 허름한 모습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종우에겐 더할 나위 없는 선택지였을 터. 그런데 서울 한복판에서 이렇게나 싼 가격인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닐지 수상한 의심을 거둘 수 없다. 아니나 다를까 고시원에는 종우를 불편하게 만들 이상한 타인들이 가득해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공개된 스틸컷에는 오늘(31일) 밤 종우가 마주칠 불편한 타인들의 모습이 포착됐다. 서글서글한 미소로 종우에게 303호 키를 건넬 고시원 주인 엄복순(이정은)부터 단정하지만 서늘한 얼굴이 왜인지 보는 이를 몸서리치게 만드는 302호 유기혁(이현욱), 기괴한 웃음소리와 심하게 더듬는 말로 신경을 거스르는 306호 변득종(박종환), 늘어진 러닝셔츠 차림으로 불쾌한 시선을 던지는 313호 홍남복(이중옥)과 한쪽 뺨에 난 칼자국만으로도 가까이하기 어려운 조폭아저씨 310호 안희중(현봉식)까지. 어느 하나 만만찮아 보이는 이들과 이웃으로 만난 종우는 무사히 고시원에 정착할 수 있을지 호기심이 증폭된다.

제작진은 “고시원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배경으로 불편한 타인들이 펼치는 지옥이라는 파격적인 스토리지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첫 방송부터 시선을 뗄 수 없는 높은 몰입도와 발끝에서부터 차근히 올라오는 심리적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니 ‘타인은 지옥이다’ 첫 방송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영화와 드라마의 포맷을 결합한 드라마틱 시네마의 두 번째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이 대거 의기투합해 영화의 날선 연출과 드라마의 밀도 높은 스토리를 통해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했다. 누적 조회수 8억 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 제1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영화 ‘소굴’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개봉한 영화 ‘사라진 밤’으로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은 이창희 감독이 연출을, ‘구해줘1’을 통해 웹툰 원작을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로 재탄생시켜 주목을 받았던 정이도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오늘(31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첫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OCN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