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얼PC존, 피시방 창업 성공 노하우 공개…간편한 PC방 창업이 대세

리얼PC존, 피시방 창업 성공 노하우 공개…간편한 PC방 창업이 대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04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식품 유통업계에서 가정간편식(HMR) 열풍이 불 듯 창업시장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운영이 가능한 창업 분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최근 늘어난 1인가구와 더불어 고령화에 따라 은퇴 중장년층이 증가한 사회 변화에 기인한 현상으로 분석된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워라밸 문화’가 과거 기성세대에서 바라보던 창업에 대한 시각을 크게 변화시켰다는 점도 한몫 하고 있다. 직장인이 주를 이루는 3040 청년층들은 개인의 선호도와 워라밸을 중시하여 업무 강도가 높지 않고 취미와 연관된 업종을 창업 아이템으로 꼽는 경향이 있다.

PC방 창업은 이러한 조건에 들어맞는 아이템이다. 현 청년층들은 어릴 때부터 게임에 익숙해져 있던 세대이기 때문에 이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피시방 창업 또한 한층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

PC방은 다른 창업 아이템과 달리 별다른 전문지식을 요구하지 않으며 성수기, 비수기 구분이 크게 없이 1년내내 꾸준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무인 정산기를 통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고 경기불황에 타격이 없는 10~20대가 주 고객층을 이뤄 안정적인 수입을 거둘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PC방 창업절차의 모든 단계를 완료하고 안정적으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을 때 누릴 수 있는 이점이다. 실제 피시방 창업은 개인이 시작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많다.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PC와 데스크 등 각종 기기에 인력 채용까지 준비해야 할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리얼PC존’은 본사의 매장 위탁 운영을 통해 초보 창업자들도 손쉽게 창업과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본사와 가맹점주의 1:1 맞춤 밀착 케어 시스템을 제공중이다.

PC방 창업 상권분석에서부터 내부 인테리어, 마케팅, 전문 슈퍼바이저의 가맹관리 및 A/S(최대 48시간 보장 시스템)를 지원하며 이와 더불어 예비점주들을 위한 전 좌석 RTX 2060 6G 설치, 투자원금 보장제도, 전문 마케터의 매장 정기 방문 등을 비롯한 총 33가지의 창업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리얼PC존 관계자는 “PC방 창업은 워라밸과 간편함이 중요시되는 현 창업시장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프랜차이즈를 오랫동안 운영해온 본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피시방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리얼PC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