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피스로 화려해진 헤어스타일 연출법..탈모걱정 기능성 헤어팩으로 두피관리부터
헤어 피스로 화려해진 헤어스타일 연출법..탈모걱정 기능성 헤어팩으로 두피관리부터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0.1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 있는 헤어 스타일링이 소수의 연예인들뿐 아니라 대중화되면서 가지각색의 헤어 피스가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가오는 할로윈은 물론 연말연시 파티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편리하고 비용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착용할 수 있어 기분 전환과 이미지 변신의 인생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글리터 헤어피스는 반짝이는 장식이 있는 부분머리로 머리 안쪽에 붙이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움직임과 조명의 각도에 따라 머리카락 사이로 반짝이는 효과를 준다. 은은한 연출을 원한다면 비즈 헤어 피스도 눈여겨볼만하다. 해외 시상식이나 명품 패션 컬렉션을 보면 모델들이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머리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진주나 꽃, 하트 등 다양한 비즈를 실에 꿰어 연출한 스타일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글리터, 비즈 헤어피스 외에 헤어 피스를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경우는 대부분 머리숱이 적거나 탈모 고민이 있는 경우가 많다. 정수리 볼륨이 없는 여성이 부분 가발을 쓴다던지 M자 탈모로 헤어라인이 변하는 남성이 부분 피스 가발을 착용하는 등이 그 예다. 헤어피스의 적절한 사용은 고민 부위를 가릴 수 있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의 연출을 돕는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뜻한다. 보통 남성형 탈모가 많은데 남성 정수리 탈모나 M자 헤어라인이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 증상이며 여성들은 완전한 전두 탈모는 드물다. 단 여자들이 한 방향으로 오래 가르마를 타면 그 주변에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남녀 불문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가 100원 크기만큼 빈 곳이 생기는 원형탈모 초기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크지만 탈모 연령이 빨라진 주된 이유는 스트레스, 외부 환경요인, 두피 환경 문제인 경우가 많다.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탈모 초기증상으로 의심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방법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한편 탈모 예방 제품이나 셀프 두피케어를 위해 H&B스토어나 겟잇뷰티 순위권 제품을 찾는다면, 본인 두피와 모발에 어떤 문제가 우선인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지루성 샴푸 추천 제품이나 두피스케일링 제품, 모발을 튼튼하게 가꿔주는 푸석한 머리용 트리트먼트, 민감성 두피 진정을 위한 파라벤 없는 샴푸나 탈모 완화 샴푸 등 헤어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남자, 여자 헤어 고민을 도와주는 헤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L-멘톨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을 함유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기능성 헤어팩이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마일드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에 상쾌함을 부여하고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전문가들은 “헤어 피스를 활용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도 좋지만 헤어피스를 두피에 너무 바짝 붙이면 오히려 자극을 주어 탈모나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부착시 약 0.5mm 떨어진 부분부터 붙이거나 묶는 것이 좋다.”며 “장시간 착용으로 두피에 답답함을 느낀다면 시원한 쿨링감을 주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헤어팩이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