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달 커트봉사…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생 재능기부 ‘훈훈’

매달 커트봉사…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생 재능기부 ‘훈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1.29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생들로 구성된 미용봉사나눔동아리(동아리대표 김명희)가 지난 20일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커트봉사 활동을 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미용봉사나눔동아리는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학과장 임대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재능기부 봉사단으로 사당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매달 넷째주 수요일마다 무료커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대표 김명희 학우(뷰티미용예술학과 18학번)는 “커트 후 단정해진 머리를 보고 만족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더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학교의 교육이념인 진리와 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임대진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미용실을 찾기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학과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미용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인체의 건강, 피부, 모발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균형 있게 갖춘 미용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이·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헤어디자이너, 피부미용사, 아로마테라피스트, 뷰티관련 사업 창업 등 다양한 미용예술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총장 정무성)는 내달 1일부터 뷰티미용예술학과를 비롯한 7개 학부, 총23개 학과에서 선발하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지원서 작성 및 접수는 2020년 1월 10일까지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1월 16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숭실사이버대학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