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진 ‘더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출시..1억4700만원
더 커진 ‘더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 출시..1억4700만원
  • 김기홍
  • 승인 2019.12.02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대형 세단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를 출시했다.

아우디코리아는 2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에서 플래그십(기함) 세단 ‘더뉴 A8L 55TFSI 콰트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은 1억4732만8000원. 

더뉴 A8L 55TFSI 콰트로는 아우디 A8의 완전 변경 4세대 모델이다. 아우디가 지향하는 기술력, 성능, 디자인 등 아우디 브랜드의 정수를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지난해에는 ‘월드 카 오브 더 이어(WCOTY)’의 ‘2018년 월드 럭셔리 카’에 선정된 바 있다. 

더뉴 A8L 55TFSI 콰트로는 3.0리터 V6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f.m의 힘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여기에 아우디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결합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최고속도는 시속 210㎞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8초 만에 도달한다. 공인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8.8㎞이다. 

디자인은 콘셉트셉카인 '아우디 프롤로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이게 변했다. 수직으로 뻗은 전면부는 부드럽게 흐르는 후면부와 만나 시각적 긴장감을 자아낸다. 볼륨감 있게 강조된 휠 아치는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어온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X형상과 파란색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했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촘촘한 빛을 낸다. 자연스럽게 흘러나가는 방향지시등은 예술에 가깝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OLED 테일 라이트’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차량 후면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더뉴 A8L 55TFSI 콰트로는 전장(5310㎜)과 휠베이스(3128㎜)이 모두 길어지면서 실내 공간도 넓어졌다. 이와 함께 전좌석에 마사지 및 통풍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안락한 시트와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이 탑재됐다. 

더뉴 A8L 55TFSI 콰트로는 센서와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지능형 시스템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며 차량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결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my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아우디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