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 직종에 맞는 모델 선택해야…하나렌탈 맞춤형 임대솔루션 눈길
복합기, 직종에 맞는 모델 선택해야…하나렌탈 맞춤형 임대솔루션 눈길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2.09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을 운영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준비물은 사무기기다. 프린트 한 대 없이 업무를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각종 제안서나 보고서 작성, 서류 제출 등을 하기 위해서는 프린트뿐만 아니라 복사나 스캐너도 필요하다.

사무기기를 꾸준히 사용은 하되 특별한 전문 기능을 요하지 않는 사무실이라면 복사, 스캔부터 팩스, 양면인쇄, 네트워크 연동까지 가능한 복합기 모델을 추천한다. 무한 잉크젯 모델 사용시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복합기 등 임대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잉크와 같은 소모품이 렌탈 서비스에 포함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다.

좋은 복합기의 기준은 직종마다 다르다. 서비스 직종의 경우 청구서나 안내문 출력이 많기 때문에 빠른 출력 속도가 중요하다. 학교나 대형학원 또한 다수의 인원에게 여러 장의 출력물을 전달하거나 하루에도 몇 번씩 다른 내용의 안내문을 출력하므로 출력 속도가 생명이다.

출력 다음 제본도 중요한 문제인데 한 장씩 배부하는 것이 아닌 개인에게 여러 장을 배부하는 경우가 많기에 헷갈리지 않도록 순차적으로 스템플링 후 배부해야 한다. 이는 단순노동으로 직접 하려하면 시간낭비가 크다. 하지만 복합기에 Finisher 옵션이 있다면 손쉽게 펀칭, 스템플링으로 제본을 할 수 있다.

디자인 직종이라면 어떤 업종보다도 신중한 복합기 모델 선택이 요구된다. 컬러 자체가 디자인의 기획의도와 콘셉트를 보여주므로 출력물의 해상도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PC로 보는 해상도와 출력물의 컬러 값이 다른 경우가 많다. 사용하는 복합기가 매번 다른 컬러값으로 인쇄한다면 PC용 시안과 인쇄용 시안 두개를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는 업무 진행의 큰 방해요인으로 작용한다.

때문에 디자인 직종의 경우 고품질 컬러 출력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고사양 복합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후지제록스는 고품질 컬러 출력으로 유명해 디자인 업종에서 선호하는 복합기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한편 자신의 직종에 적합한 복합기 모델이 무엇인지 몰라 대충 구매를 했다가 낭패를 보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이에 각 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 있다. 복합기 렌탈을 비롯한 컬러복사기, 소형프린터, 칼라레이저프린터 대여까지 다양한 사무기기의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렌탈’이다.

‘하나렌탈’은 전국 15개의 직영점(서울시 본점, 시흥시, 고양시·일산, 하남시, 남양주시, 군포시, 천안시, 세종시, 대전광역시, 당진시·예산군, 군산시·서천, 광주시·영광군, 목포시·해남군, 대구광역시, 포항시·울산시, 수원시)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하며 맞춤형 솔루션과 신속 AS, 꼼꼼한 사후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관리 시스템으로 잉크, 종이 등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 빠른 처리가 가능하며 고장 발생시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전문기사 방문으로 신속한 해결을 돕고 있다. 그밖에도 100% 정품 토너 사용,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의 프리미엄 렌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하나렌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