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파-미세먼지에 ‘실내 여가’ 인기…“가동률 높이는 PC방 창업 성황”

한파-미세먼지에 ‘실내 여가’ 인기…“가동률 높이는 PC방 창업 성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2.12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래 들어 겨울 한파와 함께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겨울방학 시즌에 돌입하는 한편, ‘리니지2m’ 및 ‘디아블로4’ 등의 신작 출시 소식이 잇따르면서 ‘PC방’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는 중이다.

최근 PC방은 비교적 저렴한 이용 요금에 PC 및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를 섭취하며 오래 머물 수 있다는 특유의 장점을 다시금 인정 받고 있다. 춥고 공기가 텁텁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실외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을 선호하는 추세가 이어짐에 따라, PC방 평균 가동률도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나날이 가동률이 상승함에 더해짐에 따라,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PC방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PC방 창업은 외식창업이나 카페창업 등 다른 창업 아이템에 비해 수요가 높으면서도 포화되지 않아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창업에 도전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은퇴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창업 열풍이 PC방에 친근함을 느끼는 2030 밀레니얼 대세로 확대되며 더욱 성황을 이루고 있다. 

더욱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리니지, 배틀그라운드,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등 PC 게임이 시기를 타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끄는 점도 PC방 창업 호황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야근문화와 회식문화가 사라지며 직장인들의 저녁 방문이 잦아져 10-20 학생들에서 30-40 직장인까지 타깃이 확대된 것도 피시방 창업이 활기를 띄게 된 요인으로 인식된다.

이 가운데 피씨방 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은 가맹점주에게 PC 보유량을 늘리기를 강권해 본사의 이익을 취하기 보다는 고객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안정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인테리어 설계로 만족도를 높여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흡연실을 확보하고 매장의 환기시스템을 분리한 4중공조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장점이다. 매장 내 불쾌한 공기나 냄새가 오래 머무르지 않고 담배 연기가 나지 않아 비흡연자와 흡연자 모두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시대나 성별을 막론하고 누구나 만족할 만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친환경 프리미엄 원자재를 사용해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본사의 스마트바이저가 수시로 매장에 방문해 관리, 최상의 매장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최고 수준의 고사양 PC를 공급하고 의자가 편한 PC방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직접 공장에 의뢰해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적용한 해피로PC방 전용 의자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먹거리 개발실을 운영해 전문 외식 셰프 4인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어 오직 해피로PC방에서만 즐길 수 이는 독특한 먹거리를 선보여 먹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며 고객 충성도를 높였다.

해피로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비용 등 여러 부분을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야 가맹점주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오픈 이래 9년 여 동안 본사가 구축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PC 사양은 기본, 인테리어부터 먹거리까지 체계적으로 가맹점을 관리 및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창업 문의는 포털사이트에서 브랜드명을 검색한 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