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성수기 PC방창업, 높은 가동률 달성하는 비결은
겨울 성수기 PC방창업, 높은 가동률 달성하는 비결은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2.2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은 PC방의 성수기 시즌으로 인식된다. 이때는 추운 날씨로 인해 따뜻한 실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방학을 맞아 PC방에서 여가를 즐기는 청소년과 대학생도 늘어나는 시기로 가동률도 높아진다. 

그렇지만 모든 매장이 이러한 시즌 특수를 누리는 것은 아니다. 근래 PC방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이를 선택하는 소비자의 눈높이도 높아졌다. 때문에 PC방의 자체 경쟁력 없이는 성수기에도 고객 확보에 난항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이와 관련해 피씨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은 “프랜차이즈 PC방의 경우, 타 브랜드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쾌적한 PC방인테리어부터 장시간 게임에도 불편함이 없는 게이밍 환경 구축 역시 중요하다. 친구나 연인 등이 게임을 함께 즐길 때 효율적인 다채로운 존잉 구성도 핵심 요소다”고 설명했다. 

현 트렌드 가운데 해피로PC방은 오픈 이후에도 꾸준히 높은 가동률을 기록하는 피시방창업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안한 게이밍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오래 머무는 데 무리가 없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방문율을 높이며 평균 가동률을 상향 유지해 호평 받고 있다.

무엇보다 해피로PC방은 요 근래 PC방이 겨울철 실내 데이트 코스, 실내 여가 시설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단순히 PC 사양을 쾌적하게 구성하는 것을 넘어 고사양은 기본, 그 외 차별적인 구성요소를 갖추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우선 이 브랜드는 전 가맹점으로 하여금 해피클라우드 데스크와 쿠션감이 우수한 의자를 배치해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큰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한 ‘게이밍 최적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게이밍존부터 커플석, 듀얼 모니터존, VIP석 등 다채로운 존잉을 구성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깨끗한 실내 환경 조성도 해피로만의 특장점이다.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속함으로써 고객에게 질리지 않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더불어 업계 유일 흡연실과 매장이 분리된 분리형 환기 시스템을 배치, 실내 공기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여기에 본사에서 개발한 메뉴를 적용한 먹거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이용 시간을 증대시키고, 이탈을 최소화한다.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먹거리 시스템은 부가 수익 창출에도 효과적이다.

해피로PC방을 찾은 한 고객은 “다른 PC방과 달리 담배 냄새가 나지 않아서 학생들이 이용하기에도 좋다. PC방인테리어도 전반적으로 밝고 깨끗한 느낌이라 자주 방문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피씨방창업비용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가맹점주를 위해 1금융권 최대 1억 5천만 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별 황금 점포를 선점해 계약과 동시에 제공하는 등 빠르고 원활한 창업을 돕는다. 이와 함께 12월 한 달간 PC방창업비용을 줄여주는 혜택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피로PC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피로PC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