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중학수학 입문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학습’으로 실력 강화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중학수학 입문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학습’으로 실력 강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01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에서 응용, 심화 문제의 출제 비중이 높아지면서 점차 초등, 중등 학생들의 기초 학력이 중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 수능에서 높은 난도로 수험생들을 힘들게 했던 수학의 경우 기초실력이 더욱 중요한 과목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때부터 기본실력을 탄탄히 다져야 한다. 이에 중등수학 기본을 다질 수 있는 수준별 수업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중등부 수준별 수업은 처음 중등수학을 접하는 입문자부터 연일 내신 만점을 기록하는 최상위권 학생까지 학생 개인 실력에 따른 효율적인 수학 공부가 가능하다.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에서는 탄탄한 초중등 수학 교육을 이끌기 위해 수년간 일대일 과외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의 학생 맞춤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입문/기본 단계 
이 단계에서는 수학의 기초개념을 확실히 익히게 한다. 기본을 알면 응용문제가 쉬워지기 마련이다. 차근차근 설명을 들으며 기초 개념을 정리하게 하고,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개념을 완전히 익히는 학습을 진행한다. 

특히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에서는 부족한 부분을 철저히 차단함과 동시에 탄탄하게 보완하기 위해 풀타임 담임제 수업을 운영한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오답을 완벽하게 확인하고 마무리하게 해, 새로운 수학 학습 과정에서 학습 부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기에 예방하는 학습을 실시한다.

응용 단계
응용단계에서는 다양한 풀이 과정을 접하고 익히는 학습을 진행한다. 중학수학은 한번 배웠더라도 개념이 부족하거나 기본 문제 풀이에 약한 학생들이 많다. 수학은 한번 보더라도 기본개념을 정확하게 정리하고 유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해 다양한 문제 풀이 과정을 접하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학습을 하게 한다.

발전/심화 단계
보다 깊이 있는 공부를 해야 하는 단계에서는 어느 정도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쉽게 풀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을 해야 한다. 이에 심화 개념과 유형문제들을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 폭넓은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추천한다.

최상위권 단계
중학교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고난도 문제를 지속적으로 풀고, 다양한 문제 유형의 접근법을 익혀야 한다.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에서는 이전 단계를 성실하게 수행한 학생들에겐 학교 내신기간 직전 고난도의 전략 문제들로 최종 정리를 하게 해 내신만점을 위한 확실한 방법을 제시한다.

위와 같은 짱솔학원의 학생 맞춤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으로 큰 폭으로 성적이 오른 중학교 1학년 A학생은 숙제도 잘 하지 않고 공부에도 흥미가 없어 성적이 하위권에 머물던 학생이었다. 이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치며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당일 이해 내용을 다음날 잊어버리는 A학생을 위해 일일 테스트 등의 반복학습을 실시했다.

문제 유형을 파악해 스스로 문제를 풀며 숙제도 성실히 수행하던 A학생은 결국, 높은 난도를 자랑하는 짱솔 자체 모의고사에서 1학기 26점에 불과하던 수학 점수가 2학기엔 80점대까지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치동 중등부 수학학원 짱솔은 “공부를 하다 보면 어려운 부분이 나오기 마련이지만, 어렵다고 쉽게 포기해버리면 실력은 결코 나아지지 않는다”며 “짱솔의 일대일 수준별 수업은 공부의 마무리를 강조하며, 학습을 끝까지 마무리하게 이끌어 많은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치동 및 분당 수내동에서 초중등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짱솔에서는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의 수학 실력 레벨업을 보장하는 ‘2020 겨울방학 점프업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12월 30일부터 초등, 중등, 고등 수학 과정별로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분당분원은 1월 1일부터 1:1 과외식 특강을 개강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