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타민D 결핍, "뼈 건강 위해 영양소 섭취해야"

비타민D 결핍, "뼈 건강 위해 영양소 섭취해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1.03 21:00
  • 수정 2020.01.04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의 자외선을 통해 체내에서 생성되는 비타민D는 칼슘을 골수로 운반하여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은 하루 20분 정도 햇볕을 쬐는 것만으로도 비타민D 필요량을 충분히 생성하지만, 특히 추운 겨울철에 실내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현대인의 상당수가 비타민D 결핍 증상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체내 비타민D 수치가 떨어지면 골절 위험도가 증가하고 골다공증 증상 및 골연화증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진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비타민D 부족 증상을 보이는 임산부가 낳은 태아는 3세 이전에 아토피 피부염이 나타날 확률이 3배가량 높아진다고 한다. 따라서 임신 중인 산모의 경우, 충분한 양의 임산부 비타민D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여러 가지 환경 제약으로 인해 햇빛을 보지 못한다면 지방질 생선, 우유, 버섯류 등 비타민D 음식을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해야 한다. 이보다 간편하게 비타민D 결핍을 해소하고 싶다면 비타민D 영양제 섭취를 추천한다. 실제로 미국과 영국에서는 정부 차원에서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선정, JTBC 알짜왕에 소개된 포뉴의 ‘비타민D 1000’은 자연 유래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3를 1000IU 함유한 비타민D 영양제다. 비타민D3란 햇빛에 노출될 때 생성되는 비타민으로 빠른 체내 흡수와 활성화가 특징이다. 비타민D 외에도 24가지 유기농 부원료와 허브 혼합 추출물 분말, 유산균 혼합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 기능 강화를 돕는다.  

‘비타민D 1000’은 국내 최초 아쿠아코팅 정제 제품이다. 아쿠아코팅이란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첨단 코팅 기술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타정이 쉽게 부러지거나 깨지지 않으며 분진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정제의 표면이 매끄러워 섭취 시 이물감이 없고 목 넘김이 편하며 PTP 개별포장으로 위생성과 휴대성을 높여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화학적 첨가물이 배제된 '포뉴 비타민D 1000'은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됐으며,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