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경자년 맞이 쥐 캐릭터 상품 인기...'미키마우스, 톰과제리`
유통업계, 경자년 맞이 쥐 캐릭터 상품 인기...'미키마우스, 톰과제리`
  • 박한용
  • 승인 2020.01.08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쥐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쥐’ 캐릭터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가 대표적이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의 상징인 붉은색을 조화롭게 사용해 미키와 미니 마우스 팝그립 4종을 선보였다.

미키와 미니 마우스의 다양한 표정 및 제스처가 담긴 팝그립은 상단의 원형버튼인 팝탑 분리가 가능한 2세대 팝그립 ‘팝그립 스와퍼블(Swappable)’제품으로, 원할 때마다 미키와 미니 마우스를 바꾸어가며 사용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 부착해 스마트폰 거치 및 스탠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팝탑 분리 시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패션 브랜드 지유는 ‘미키 마우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며 미키 마우스가 그려진 티셔츠, 스웨트, 후디부터 2가지 디자인의 파자마 등 18개 상품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도 쥐띠해를 맞아 '헬로우 2020 미키와 친구들 콜렉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미키와 미니마우스와 함께 톰과 제리의 제리도 쥐띠해 빼놓을 수 없는 인기캐릭터이다. 

SPC삼립은 신년을 맞이해 ‘얌얌(YUMYUM) 2020’ 브랜드 테마로 톰과 제리의 제리가 좋아하는 다양한 치즈 제품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도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

美 워너 브라더스의 장수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톰과 제리'를 그래픽과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쥐의 수염 등을 익살스럽게 그려 넣은 ‘치즈(CHEESE)' 컬렉션을 내놓았다.

거울 효과의 실버 컬러 다이얼에 블랙 프린트로 표현된 쥐 수염은 인덱스를 위트 있게 표현했으며, 쥐의 귀 모양을 형상화한 루프는 깜찍함을 더해준다.

보디가드도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2020년 쥐띠 해를 기념해 ‘럭키 커플 팬티’를 출시했다.

신년을 맞아 재물과 복을 불러오는 레드 컬러와 골드 포인트 컬러를 매치한 남녀 팬티 제품으로 구성됐다.

쥐띠 해를 맞아 망토를 두른 쥐 캐릭터가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귀여운 프린트를 삽입해 눈길을 끈다.

한편, 팝소켓코리아는 쥐띠 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년 팝소켓에 기대하는 점이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미키와 미니 마우스 팝그립 등을 증정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팝소켓코리아, 파리바게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