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오는 11일까지 로봇 콘텐츠 공모전 실시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오는 11일까지 로봇 콘텐츠 공모전 실시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2.10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에서는 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2월 11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콘텐츠 다양화를 위하여 진행되며,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를 위하여 로봇을 매개로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 방법을 찾고 분석 및 개선하여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로봇을 매개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한다. 로봇을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하며, 음식, 상품, 디자인, 영상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가족단위(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로봇랜드에서 판매 가능한 먹거리(푸드트럭 등) 콘텐츠 개발 ▲로봇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YOUTUBE, 인스타그램 등)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한 로봇 축제 및 퍼레이드 관련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기타 콘텐츠 아이디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경남마산로봇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1인 또는 팀(2~3명)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선정 심사를 통해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 1팀은 50만원, 우수상 2팀은 각 30만원, 장려상 2팀은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은 로봇분야 또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이다.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지신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2월 13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1일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