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쏠라이트-인디고팀, "올해는 TCR 아시아 통합 우승이다"

쏠라이트-인디고팀, "올해는 TCR 아시아 통합 우승이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02.10 19: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성우그룹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올시즌엔 'TCR 아시아 시리즈' 정복을 겨냥한다.

지난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등 해외 모터스포츠에서 활약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는 TCR 시리즈에 집중한다.

특히 TCR 아시아 시리즈 종합우승을 통해 대한민국 모터스포츠팀 위상 강화는 물론, 국내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스폰서십 활성화를 모두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인디고 레이싱은 2년 연속 TCR 아시아에 풀시즌 참가한다. 올해는 팀 및 드라이버 통합 우승을 통해 팀 운영 능력과 더불어 i30 N TCR, 벨로스터 N TCR 등 국산자동차 기술력까지 증명에 나선다.

인디고 레이싱은 휠, 배터리, 주물제품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의 레이싱팀으로 인디고 퍼포먼스 휠 등 자체 개발한 제품 성능을 레이스로 입증한 바 있다. 

2020년 TCR 아시아는 4월 10∼12일 말레이시아 세팡 개막전을 시작으로 8월 9일 태국 비라에서 막을 내린다. 말레이시아 세팡, 중국 저장성?상하이, 태국 방센?비라 등 총 3개국 5개 지역에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팀 및 드라이버 종합 우승은 매 지역에서 열리는 2개 라운드의 합산된 경기 포인트로 가려진다.

인디고 레이싱은 이번 시리즈에 앞서 최종 점검을 위해 TCR 말레이시아 3~6라운드에 출전하기도 한다. TCR 말레이시아 3,4라운드는 오는 14일부터 15일, 5,6라운드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펼쳐진다. 

한편 국제자동차연맹(FIA)의 공인 대회인 TCR(Touring Car Racing) 대회는 세단 또는 해치백 등 대중화된 양산차 기반의 레이스 차량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18년 국가별 시리즈인 TCR Korea에서 우승, 2019년 대륙별 시리즈인 TCR 아시아에서 준우승한 바 있다.

인디고 레이싱은 TCR 아시아 출전 차량으로 현대 i30 N TCR 및 벨로스터 N TCR 차량을 선택했다. 지난해 6번의 포디움 입상을 도운 i30 N TCR과 고성능 경주용 차량인 벨로스터 N TCR 차량 2대로 전략적인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두가지 컬러로 활력을 불어 넣는다. 벨로스터 N TCR은 현대성우그룹의 블루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인디고 블루를, i30 N TCR은 메인 스폰서인 쏠라이트 배터리의 레드와 블랙이 사용됐다. 또한 대한민국 모터스포츠팀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해 2개 차량이 함께 전시되었을 때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독특함도 선보인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인디고 레이싱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