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영까지 단 1회만 남은 '사랑의 불시착' 16회 예고에 결말 암시?

종영까지 단 1회만 남은 '사랑의 불시착' 16회 예고에 결말 암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2.15 2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놓은 ‘사랑의 불시착’(이하 ‘사랑불’)이 매회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로코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14회에서는 리정혁(현빈 분)을 지키려다 부상을 입은 윤세리(손예진 분)가 깨어나며 서로를 향한 깊은 사랑을 확인했다. 또한 리정혁과 조철강(오만석 분)의 오랜 갈등이 끝맺음될 기미를 보이며 눈 뗄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 가운데, 매주 높은 시청률과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는 ‘사랑불’이 남긴 지난 7주간의 발자취를 돌아봤다.

‘사랑불’은 지난 14회 기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7.7%, 최고 19.0%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회가 거듭될수록 뚜렷해지는 상승세는 물론, 대부분의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tvN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다. 특히 여성 40대 시청률에서는 최고 25.9%를 기록, ‘여심 저격 드라마’의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사랑불’은 CJ EN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콘텐츠영향력지수(CPI)에서도 방송 첫 주부터 매회 방영 때마다 드라마 부문 1위를 놓치지 않는 기염을 토했다. ‘사랑불’은 총 7주 동안 CPI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식지 않는 관심을 증명했다.

2019년 12월부터 방영된 '사랑불' 공식 영상 클립의 누적 재생 수는 주요 채널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를 포함한 전체 플랫폼에서 도합 2억 뷰 돌파를 달성하며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7회 스페셜 영상인 ‘애증관계’ 손예진VS양경원! 말빨대결 티키타카 모음집으로 무려 47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렇듯 ‘사랑불’이 예측 불가한 전개와 흥미진진한 스토리, 현빈과 손예진이 그려내는 유일무이한 로맨스로 사랑받으며 각종 기록을 경신한 만큼, 남은 한 주는 또 어떤 기록을 남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16일 밤 9시 최종회가 방송된다.

한편 15회 재방송은 16일 0시 59분과 18시 tvN을 통해 방영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제공 : tvN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