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드래곤X 후원 연장 계약
레드불,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드래곤X 후원 연장 계약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3.10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불이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LCK)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 드래곤X와의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3월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레드불과 드래곤X는 통상적인 후원 계약과는 차원이 다른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레드불은 드래곤X의 국내외 e스포츠 대회 참가 및 성적 향상을 위한 지원은 물론 ‘레드불 원라이프’ 등의 차별화된 게임 이벤트 개최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드래곤X 게임단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레드불은 이와 같은 저변 확대를 통해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지난 일 년간 레드불은 브랜드가 가진 도전 정신과 열정을 기반으로 드래곤X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e스포츠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해왔다.

특히 지난 1월 드래곤X 선수와 팬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규칙 하에 경기를 치르는 특별한 LoL 대회 ‘레드불 원라이프’는 업계에 수많은 화제를 일으키며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레드불은 드래곤X 소속 ‘Deft’ 김혁규 선수가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목표를 다지기 위해 도전한 스카이다이빙 영상 콘텐츠 제작을 협업하기도 했다.

이렇듯 레드불과 드래곤X는 양사가 공유하고 있는 남다른 도전 정신과 열정을 기반으로 e스포츠 팬과 게이머를 위한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상인 드래곤X 대표는 “최고의 선수와 팀들을 후원하는 레드불과 올해도 함께 하게 돼 기쁘다. 레드불과 드래곤X는 열정을 가지고 도전한다는 점에서 같은 색채를 지니고 있다.”며, “지난 해 우리는 서로의 드높은 가치를 확인했다. 앞으로도 e스포츠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파트너십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드래곤X는 ‘cvMax’ 김대호 감독을 중심으로, 팀의 맏형이자 다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스타 플레이어 ‘Deft’ 김혁규 선수,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로 평가 받는 ‘Chovy’ 정지훈 선수, 신인이지만 수준급 실력을 지닌 ‘Doran’ 최현준 선수, ‘Pyosik’ 홍창현 선수, ‘Keria’ 류민석 선수로 구성된다.

2019 KeSPA컵 4강 성적을 일궈냈으며, 2020 LCK 스프링 시즌에서 다수의 신인 선수를 데리고도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팀으로 거론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레드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