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은한 향 담은 ‘담향 담금주 키트’, 가정의달 센스 선물 ‘주목’

은은한 향 담은 ‘담향 담금주 키트’, 가정의달 센스 선물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20 09:44
  • 수정 2020.04.20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에게 기억에 남는 선물을 준다면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것이다. 최근 젊은 층에서부터 시작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담금주 키트’는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부모님, 선생님을 위한 맞춤형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꿈에그린농장 ‘담향 담금주 키트’에 대한 인기가 상당하다. 전남 담양에서 직접 재배한 100% 국내산인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담향 담금주 키트는 20대부터 중, 노년층의 입맛까지 고려해 대나무잎주, 국화주, 야관문주, 딸기주, 감귤주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담향 담금주 키트는 청정지역 전남 담양에서 재배한 다양한 과일 및 약초를 건조시켜 유리병에 담았다. 담금용 소주나 보드카, 청주, 진, 럼 등 원하는 주류를 채워 넣고, 최소 1주일에서 100일간 숙성시킨 후 마실 수 있는 DIY 제품이다. 

천연재료에서 아름답게 우러나오는 색감은 인테리어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은은한 향에서느껴지는 자연 재료의 맛으로 인해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위한 선물, 또한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로도 제격이라는 평이다. 

담금주 키트에 주류를 넣기 전에는 최대 2년까지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주류를 넣은 후에는 1년 안에 마시면 되기 때문에 특별한 날을 앞두고 미리 술을 담궈 놓는다면 한층 즐거운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다. 

담향 담금주 키트는 3가지, 5가지지 맛으로 선보이고 있다. 3가지맛 키트에는 대나무잎을 담은 담향주, 야관문을 담은 사랑주, 노란국화를 담은 행복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5가지맛 키트에는 이 3가지에 감귤을 담은 애정주, 딸기를 담은 우정주로 구성돼 있다. 

꿈에그린농장 고재규 대표는 “전남을 대표하는 우수한 여러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담금주 키트는 트렌디한 젊은 청년들의 감성을 저격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센스있는 선물로도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 좋은 담금주 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에그린농장은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6차산업인증,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DIY 담금주 키트는 전라담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으로 선정되며 높은 판매율울 기록하고 있다. 담향 담금주 키트는 온라인 및 오픈마켓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