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기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높은 만족도의 맛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인기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높은 만족도의 맛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27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상승 등 경기침체로 인해 3040세대의 일자리 수가 급감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통계청에 따르면, 40대 취업자 수는 669만7000명으로 전년대비 8만 8000명 감소세를 보였다. 이는 경제활동의 근간이 되는 주 세대의 실업률이 급격히 높아졌음을 뜻한다. 반면, OECD 국가 중 한국의 자영업자 수는 주요 38개국 중 3위를 기록해 인구수 대비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일자리 부족 현상으로 경제활동인구의 자영업 전환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방증한다. 

그러나 생계를 위해 뛰어드는 ‘생계형 자영업자’ 또한 증가하면서 창업기업 수 대비 높은 폐업률의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다. 특히, 타 산업에 비해 준비 기간이 짧은 외식창업의 폐업률은 91.9%로 가장 높은 폐업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상황에도 여전히 외식업창업을 희망하는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개인사업에 비해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다른 숙성방식을 통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는 고기집창업 브랜드 숙달돼지가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 5개 영역 대상 수상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인기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는 삼겹살창업에서 보기 드문 습식숙성 과정을 거친 고품질의 돈육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되는 안데스 암염소금과 장아찌, 생와사비 등의 다채로운 반찬들을 고급스러운 플레이팅과 함께 1인 1찬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깔끔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선호도 또한 높은 편이다. 맛집 정보 프로그램 ‘K STAR 식신로드 3’에서는 패널들로부터 ‘인생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숙달돼지는 월 3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의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중 5점 만점에 4.8점으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인기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서는 ‘국내 꼭 가봐야 할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미 국내외 40여 개 이상의 매장을 확보한 숙달돼지는 미국, 베트남, 태국, 일본 등 주요 국가로의 진출 또한 성공적으로 마친 상태다. 해외 맛집 정보 서비스앱 ‘YELP’에서는 숙달돼지 BBQ에 대해 ‘놀랍다’는 반응이 연일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 유명 레스토랑 소개 전문 매체인 ‘Eater LA’에서도 숙달돼지가 LA TOP BBQ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면서 글로벌한 고깃집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숙달돼지의 가장 큰 강점인 ‘차별화된 맛’의 비결은 약 200시간의 ‘웻에이징(습식숙성)’ 과정을 거친 돈육에 있다. 여기에 더해, 국내 유일의 고기연구소인 ‘미트랩’을 설립해 고기의 선별, 숙성, 제공까지 전 과정을 본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를 만든다’는 슬로건 하에 돈육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 5천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양돈환경,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의 까다로운 본사 기준을 통과한 상위 0.5%(약 10곳)의 한돈 농가에서 고품질의 돈육만을 공급받아 최상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

숙달돼지에서 사용되는 모든 돈육은 본사의 원팩 시스템으로 손질을 거쳐 가맹점까지 배송되는데, 이를통해 운영의 편리함까지 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기를 비롯한 식재료들은 별도의 손질이 필요하지 않아 조리 과정이 간편해졌으며, 고임금의 주방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이에 고기창업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운영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은퇴창업과 부부창업 등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주목 받는 브랜드이다

차별화된 맛과 6시간 핵심시간대 운영 등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가맹주의 편리함까지 더한 숙달돼지는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써 브랜드 성장 가능성과 그 가치를 인정 받아 최근에는 대기업인 ‘대상그룹’과 ‘IBK그룹’에게 기관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주를 위해 제공한 3월 로열티 전액 면제 혜택과,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정제 비치, 식기류 열탕 소독 등의 철저한 위생관리로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숙달돼지는 선착순 10팀에 한해 ‘숙달탑승 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신규창업 진행 시 신규창업 비용지원과 본사 개설 공동투자를 진행한다. 또한, 기존 매장에서 업종변경창업이나 업종전환창업 진행 시에는 5,000만 원의 개설 창업 비용과 무이자 창업 대출까지 제공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에 효과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국내 유일 고기 연구소인 미트랩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경쟁력을 인정 받았으며, 오랜 노하우와 지속적인 연구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있다.”라며 “최근 극심해진 불경기로 큰 타격을 입은 외식업계 속에서도 다양한 상생 정책을 통해 전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