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지털 명상 눈길, 여드름 흉터 트러블엔 EGF 진정 수분크림으로 피부까지 편안하게

디지털 명상 눈길, 여드름 흉터 트러블엔 EGF 진정 수분크림으로 피부까지 편안하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01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요히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하는 명상. 시도 때도 없이 메시지와 알람을 전달하는 휴대폰은 명상에 방해가 되지만 최근에는 휴대폰을 활용하는 '디지털 명상'이 화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과 만남을 자제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디지털 명상이 주목받게 됐다. 명상 애플리케이션은 조용한 음악을 배경으로 명상을 유도하는 안내 음성이 나와 혼자서 명상에 도전해볼 수 있다.

다양한 명상 앱이 초보부터 단계별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나 수면을 위한 명상 음악, 심리 상담 등으로 구성돼 인기다. 온라인에서는 이완을 위한 피아노 음악부터 티베트의 힐링 사운드, 머리가 맑아지는 힐링 음악처럼 명상 음악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가 눈길을 끈다. 자존감을 위한 명상이나 숙면을 위한 명상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동영상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고립감을 달래준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명상을 하기도 한다. 전 세계 각 도시에 있는 이들이 화상 통화로 함께 명상할 수 있다. 일본의 승려와 함께 명상하는 온라인 강좌나 영국 양떼 목장 운영자가 제안하는 양과 함께하는 명상이 인기를 끌었다. 학습하는 명상이 아닌 체험하는 명상이 주목받는 셈이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 전문가를 직접 만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 수 없을 때는 명상 앱이나 온라인 강좌가 대안이 된다.

명상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데다 디지털 명상은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가 많다. 디지털 명상을 '디지털 심리 방역'으로 보기도 한다. 코로나19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정신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다. 명상 하면 속세와 연을 끊고 해탈에 이르는 경지를 떠올리곤 하지만 디지털 명상은 현실에 바탕을 두고 현재의 행복과 집중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명상은 영어로 보통 메디테이션(meditation)이라고 하는데 종교에서 수행하는 명상 등 다양한 명상법을 포함한다. 최근에는 마음챙김이나 알아차림을 뜻하는 마인드풀(mindful)과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가 주목받으며 고행과 참선보다는 웰빙에 집중해 문턱을 낮췄다. 명상의 효과가 알려지며 꾸준히 명상하면 행복감을 느끼는 전두엽이 활성화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수록 피부 홈케어에 집중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얼굴부터 몸까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은 재발이 잦고 없애기에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뿐만아니라 자외선 때문에 패인 흉터나 자국이 짙어질 수 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이지에프바머의 스테디셀러템 'EGF BOMBER 크림'은 피부 진정과 유수분 밸런싱 기능을 갖춰 청소년부터 성인 남자, 여자가 쓰기 좋은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다.

'EGF 바머 크림'은 7가지 차 추출물 복합 성분과 건강한 피부 유지를 돕는 EGF 성분을 함유해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제품이다. EGF란 피부를 이루는 단백질의 하나로 트러블 진정을 돕는다. 쉐어버터가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크림으로 쓸 수 있다. 또한 아르간트리커넬 오일과 아프리칸 월넛 오일이 각질을 제거한다. 부드러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로 스킨 케어 인생템으로 꼽힌다.

한편, 좁쌀 화농성 여드름 흉터 자국 없애는 법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트러블 연고나 패치, 청소년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약국과 드럭스토어에서 볼 수 있고 겟잇뷰티에서 피부 장벽 강화 수분크림을 추천하는데 무엇보다 성분을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방심하면 색소 침착과 흉터가 남기 쉬워 보습크림으로 꾸준히 홈케어 관리법에 힘쓰기를 권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