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려식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 원형, 정수리탈모는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선택 주의

반려식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 원형, 정수리탈모는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선택 주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05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특히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업그레이드하고 내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반려식물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반려식물은 식물을 인생의 동반자로 받아들이고 키우는 것을 의미한다. 싱그러운 초록빛의 반려식물은 돌보는 과정에서 식물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긍정의 힘을 얻게 된다. 전자파 차단과 공기 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한 연구결과에서는 책상 위에 식물화분을 올려두면 불안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답답한 마음에 휴식이 더해지면서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트레스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다. 최근 남성, 여성, 연령에 관계없이 증가하고 있는 지루성두피염, 탈모의 원인으로도 스트레스가 지목되고 있다. 

두피트러블이 있으면 두피가려움이나 머리빠짐이 심해질 수 있다. 탈모는 정수리탈모, M자탈모, 원형탈모, 여성 앞머리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두피마사지, 두피스케일링 등 두피건강을 챙기는 관리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정기적으로 헤어클리닉을 방문해 두피케어를 받기도 하는데 평소에도 두피와 모발 상태에 적합한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으로 두피 건강을 챙겨줘야 한다. 지성두피샴푸, 탈모영양제 등은 온라인스토어, 드럭스토어, 약국에서 찾을 수 있다. 수많은 탈모샴푸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기 어렵다면 겟잇뷰티 등의 순위를 참고해 볼 수 있는데 성분, 두피타입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여자, 남자의 두피 차이를 고려한 샴푸, 헤어 트리트먼트로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는 'HAMOCELL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HAMOCELL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와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여성을 위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판테놀 성분이 피지, 머리 비듬 등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실크단백질, 캐모마일꽃수가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두피에 보습, 영양을 더해준다. 샴푸 후 쓰는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아르간오일, 덩굴월귤열매추출물 등이 큐티클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거칠어진 모발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주 3~4회 정도 사용하면 된다. 

남성용인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는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산아미드 함유로 두피 노폐물을 청결하게 씻어해주며 비오틴 성분이 모근을 강화해준다. 또한 10가지 복합 차 컴플렉스가 건강한 두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남녀공용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하면 좋은데 이 제품은 마치현, 녹차, 히아루론산 등 자연유래식물성분과 식물단백질이 건조한 모발과 예민한 두피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