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만, 팟캐스트 시리즈 ‘오디오 매터스’ 개시…"카오디오 이렇게 들어"

하만, 팟캐스트 시리즈 ‘오디오 매터스’ 개시…"카오디오 이렇게 들어"

  • 기자명 김민우
  • 입력 2020.05.29 08: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사회적 상호 작용에 있어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하만 인터내셔널이 음악의 힘을 통해 단절된 사회를 연결시키고 어디에 있든 기분과 삶을 개선할 수 있는 팟캐스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만은 오디오 전문 기업으로서 다양하고 유익한 음악 청취의 이모저모에 대한 팟캐스트 프로그램 '오디오 매터스'를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서비스하고 있다. 각 에피소드는 오디오 매터스 홈페이지에서 청취할 수 있으며 하만의 소셜 미디어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디오 매터스는 오디오와 음악 청취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음악 전문 기자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오이신 루니가 전문가 게스트들과 함께 각 주제에 대한 흥미로운 인사이트와 유익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첫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하만 어쿠스틱 리서치 선임 연구원 션 올리브 박사와 요크 대학 음악 심리학 그룹의 디렉터 호크 이거만 박사, 일곱 번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음악 프로듀서 프랭크 필리페티가 깊이 있는 음악 감상법과 그 효과에 대해 살펴보며 청취자들에게 활용법을 제시한다. 

두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하만의 글로벌 마케팅 카 오디오 부문장 빌 와이먼과 에픽 익스피리언스 팀장 크리스 루드윅, 그리고 UX 컨셉 매니저 라일리 윈튼이 자동차 내 오디오 경험에 대해 청취자들에게 소개한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단절된 생활이 가져온 소비자들의 청취 습관 변화와 그 변화된 습관이 자동차 오디오 환경에 미치게 될 영향은 무엇인지, EPM의 의미와 EPM이 자동차 구매와 이용을 어떻게 변화시키게 될 것인지, 그리고 미래의 차량 내 오디오 경험은 어떻게 바뀔 것인가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세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존 F. 케네디 센터의 AV 시스템 디자인 및 구축 책임자 존 M. 버크와 하만의 퍼포먼스 오디오 수석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라울 곤잘레스가 케네디 센터의 탁월한 오디오 역량을 책임지는 최첨단 기술을 조명한다.

이 밖에도 하이파이 설정 가이드를 활용하여 홈 오디오 시스템 설치하여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방법과 대규모 라이브 공연을 위해 어떻게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는지 등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에피소드도 팟캐스트 청취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6월 4일 팟캐스트 될 예정인 에피소드에서는 ‘차량 내 우수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방법’을 주제로 음악과 드라이빙 사이의 관계와 음악은 어떻게 차량 내에서 사람들을 심리적, 신경학적, 기술적으로 더 즐겁게 해줄 수 있을까 등의 흥미로운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하만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