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히보 이용 효율 높이기 위하여 저온 고압 복합 추출한 제품은?

타히보 이용 효율 높이기 위하여 저온 고압 복합 추출한 제품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29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게 소개되어 요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건강 소재로 '타히보'가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건강 관련 소재들이 떠오르고 있지만, 오랫동안 연구가 진행되어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을 찾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타히보는 이미 1960년대부터 연구가 진행되어 꽤 오래전부터 효능이 밝혀지고 검증받아 온 만큼 믿을 수 있는 건강 소재이기 때문에 여느 건강 소재들 보다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히보는 주로 브라질 아마존 일대에서 자생하는 나무다. 붉은색 계열의 꽃을 피우며, 높이만 해도 30m에 달할 정도로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이 타히보를 최초로 섭취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고대 잉카제국 원주민들이다. 이들은 다른 나무들과는 달리 타히보 나무에 곰팡이, 버섯 등이 피지 않는 것을 발견했고, 이러한 타히보의 특성이 사람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예상해 타히보를 섭취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 후로 남미 지역에서는 건강을 위한 소재로 타히보가 널리 이용되고 있었다.

현대 들어 타히보의 내부 수피 부분이 활용되어 왔다는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연구가 진행되면서 타히보 효능에 대한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연구 결과, 타히보 내부 수피에는 다양한 계열의 유효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고, 이 성분들이 건강 관리에 유익한 효능을 보인다는 수백여 편의 논문 및 특허들이 줄지어 발표되었다.

하지만 타히보의 많은 유효 성분들의 성질이 휘발성이라는 것 또한 밝혀지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타히보가 고온에서 추출될 때 휘발성 성질을 가진 유효 성분들이 공기 중으로 흩어지게 되면서 타히보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타히보 추출 방식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의 소실을 줄이는 추출 법을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이용한 타히보의 유효 성분 추출 수율 향상에 성공할 수 있었다.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통해 타히보가 저온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휘발성 유효 성분들의 소실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타히보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 추출 공법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이다.

따라서 타히보 효능을 이용하여 여러 방면에서 건강 관리를 하고 싶다면 저온 고압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프리미엄 타히보 추출 제품인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판매하는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 측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아직 타히보가 생소할 수 있지만, 건강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만큼 그 가치를 알아보시고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것이다"라며, 과학적 근거가 명확히 있는 타히보 효능을 제대로 누리고자 한다면 반드시 추출 공법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끝으로 (주)휴엔바이오는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세트 구매 시 최대 35%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