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1 성공기원 D-100일' KIC 모터스포츠 축제 개최

'F1 성공기원 D-100일' KIC 모터스포츠 축제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7.06 13: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 영암 서킷서 F3주행, 경주장 사파리 체험등 화려한 볼거리

이번 주말 전남 영암 F1서킷에서 F3 포뮬러카 시범주행, 모터바이크 스턴트 쇼, 경주장 사파리 체험 등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오는 9~10일 양일간에 걸쳐 영암 F1 경주장에서는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성공기원 D-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KIC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토요일에는 경주대회 연습주행이 진행되며, 일요일에는 경주대회 결승 등 본행사가 열린다.

특히 관람객들은 무료로 모든 행사를 관람 및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50여대가 참가하는 자동차 경주대회, 120여대의 동호회 주행 이외에 F3 포뮬러카와 카트 시범주행, 선착순으로 버스에 탑승하여 레이스 차량과 동시에 경주장을 달릴 수 있는 사파리 체험, 모터바이크 스턴트 쇼, 해군 3함대 사령부 군악대 및 치어리더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그랜드 스탠드 뒤편에는 F1 머신 모형과 함께 시상대 포토존이 설치되며 슈퍼카 및 슈퍼바이크 전시, 핸드프린팅 등 다채로운 볼거리 및 체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장맛비가 멈추고 무더위가 예상되는 이번 주말에 경주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하이트에서 제공하는 맥주 무료 시음회와 추첨을 통해 F1 티켓, 영암 현대 호텔 가족 뷔페권·숙박권, 엔진 오일 첨가제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행사가 진행되는 일요일 오전에는 F1 머신이 질주하는 5.615km를 직접 달려볼 수 있는 'F1대회 성공기원 달리기대회'가 개최되며, 선착순 참가자 1,000명에게는 F1 기념 티셔츠가 제공된다.

아울러 일요일 오후에는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F1 경주장 및 D-100일 기념 행사를 소재로 한 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어린이들과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메인그랜드스탠드에서 소풍을 온 기분으로 행사를 관람하면서 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입상 어린이에게는 F1 티켓 및 광주은행에서 후원하는 55색 크레파스 200여개 등 다양한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광주·전남권 유치원, 초등학교는 7.6(수)까지 목포미술협회 홈페이지(www.mokpoart.co.kr)에서 원서 접수를 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민주당 이낙연 의원 등 정·관·재계 인사와 모터스포츠 동호인,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3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F1대회조직위원회 박종문 사무총장은 "F1 경주장에서 개최되는 D-100일 기념 행사는 2011 코리아 그랑프리의 성공 개최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남 도민 모두의 염원을 담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신청 문의는 061- 244 - 7729)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F1대회조직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