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 토플학원 해커스, 토플 리딩&리스닝 최단기 고득점 비법 밝혀

강남 토플학원 해커스, 토플 리딩&리스닝 최단기 고득점 비법 밝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7.21 15:31
  • 수정 2020.07.21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교환학생, 미국 유학 등을 위해 토플(TOEFL) 시험을 공부하려는 수험생들이 많다. 토플 점수를 단기간에 향상시키기 위해 수험생들은 유명 토플 학원인 해커스어학원을 찾고 있는 가운데, 해커스어학원의 토플 전문 강사진이 전하는 토플 리딩과 리스닝 고득점 비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 토플 정규 RC 강의평가 1위 양혜미 강사(2018.01~2019.02)는 토플 리딩에서 단기간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으로 단어 암기를 말했다. 양혜미 강사는 “토플 문제를 풀 때 중요한 것은 paraphrasing이다. 꾸준한 단어 암기를 통해 paraphrasing 원리를 파악해 문제 푸는 속도와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두 번째 고득점 비법으로는 Fact 유형 완성을 전했다. 양혜미 강사는 “Fact 유형은 지문에 언급된 사실 정보를 묻는 유형으로, 다른 유형과도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이 유형만 완벽하게 준비해도 전체적인 정답률이 크게 상승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먼저 Fact 유형을 완성한 뒤에 취약한 유형 2개를 집중적으로 풀고, 복습하는 것이 효율적인 공부법”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 토플 정규 LC 강의평가 1위 김동현 강사(2018.03~08)는 토플 리스닝 고득점을 위해서는 자신의 리스닝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동현 강사는 “토플 공부가 처음이라도 리스닝 실력이 탄탄한 경우도 있고, 다른 파트보다 리스닝이 취약한 경우도 있다”며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에 공부할 것을 추천했다.
 
또한, 김동현 강사는 토플 리스닝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에게 중요한 것은 Lecture 단락 정리와 문항분석이라고 전했다. 그는 “한 문장 단위의 직청직해보다, 3~4문장 단위로 내용을 기억하면서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문 전체를 의미 덩어리로 단락을 나눠 핵심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어떻게 문제로 연결되는지 분석해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복습하면서 이 문제가 왜 출제가 되었는지를 생각하고 분석하면서 출제 포인트와 연결시켜야, 새로운 지문을 들을 때 문제를 예측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커스어학원은 이처럼 영역별/레벨별로 특화된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레벨에 맞는 맞춤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단기간 토플 점수 완성에 최적화되어 있다. 더불어 18년 연속 토플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 토플 교재로 진행되며, 토플 무료 배치고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해커스어학원은 8월 강의 수강 신청 중이다. 8월 토플 수강 시, 토플 라이팅 첨삭 50% 할인권과 종합청취 수강료 10%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토플 종합반 수강생에게는 적중 예상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커스어학원 토플 첫 수강생 전원에게는 ‘토플 배경지식 100선(*비매품)’을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어학원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금지 ▲고열 확인 시 입장 금지 ▲학원 입장하는 전원 손 소독 조치 ▲매주 학원 시설 방역 진행 ▲강의실 내 1m 거리두기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1m 거리두기를 실천하게 되면서 강의실 정원이 축소되어 빠르게 강의가 마감되고 있다.
 
이에 해커스어학원은 어학 점수가 필요한 모든 수험생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클래스를 오픈했다. 해커스어학원 온라인클래스는 현장강의처럼 정해진 시간에만 수강이 가능하며, 반별 게시판을 통해 데일리로 과제를 체크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 강사의 핸드아웃 자료도 제공되며, 온라인클래스를 신청하는 전원에게 선생님의 부교재를 무료로 증정하고 배송비도 지원하고 있다.
 
참고로, 2020년 토플 시험일정은 8월 2일(일), 8월 8일(토), 8월 16일(일) 등으로 예정되어 있다. 토플 접수, 토플 시험장, 토플 시험시간, iBT 토플, 토플 강의, 토플 모의고사 등에 관한 정보는 해커스어학원, 해커스인강, 고우해커스 사이트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해커스어학원은 토플(TOEFL) 외에도 토익(TOEIC),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오픽(OPIc) 등 다양한 어학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어학원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종합외국어학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해커스 토플 교재는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에서 18년 연속 1위(2002~2018 역대베스트 기준, Grammar 4회/Voca 13회/Reading 1회)를 기록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커스교육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