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니의 효능, 몸에 좋은 노니주스 고르는 방법은?

노니의 효능, 몸에 좋은 노니주스 고르는 방법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8.14 16: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이슈가 되고 있다. 그 중에서 열대과일인 ‘노니’ 가 피부건강과 몸 건강에 좋아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니는 괌, 피지, 하와이 등의 남태평양 섬 원주민들이 상비약으로 사용했을 만큼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열대과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기력보강제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인삼과 같이 특출한 약효가 인정되어 국민 건강 및 활용성 그 입지가 굳어졌다.

노니는 아토피 외에도 만성 관절염, 희귀질환, 기역력 감퇴, 순환기 장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들에게 그 효능이 있다. 산화질소를 만들어내도록 유도하여 혈관벽을 이완시켜 고혈압, 우울증에 효과가 있고 암세포를 없애주는 물질의 생산을 촉진시켜주며 강력한 항생작용을 한다. 특히 암이 있거나 암이 뇌로 전이할 가능성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필수적인 건강식품이다.

노니에는 150가지의 다양한 영양소가 첨가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프로제로닌 이라는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빠르게 정상세포를 복구할 수 있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세포 재생효과로 인해 멜라니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비타민C도 풍부하다. 실제로 화상과 같은 흉터나 건선과 아토피 피부, 여드름 상처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노니주스의 효능으로 인해 시중에서는 노니를 가공하여 주스나 분말, 차 등의 다양한 형태의 노니제품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노니와 관련 제품들은 첨가물을 넣어 가공을 하거나 100% 원액이 아닌 저렴한 노니를 사용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노니의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노니주스 고르는 방법으로 피부완정연구소의 윤명화 대표는 타히티섬이 원산지인 노니를 추천한다. 타히티산 노니는 미네랄과 영양이 풍부한 노니주스가 되기 위해 최적화된 기후조건과 비옥한 토양에서 자연 광합성을 받고 자란 노니주스를 대표할 수 있다.

피부완정의 타히티 완정노니주스는 그런 환경에서 자란 노니주스라고 볼 수 있다. 시중의 노니주스는 주로 재배를 통해 만들어진 노니주스가 대부분이지만 원주민이 직접 야생으로 채취한 타히티산 노니를 가공이 아닌 발효과정을 거쳐 제작한다. 발효 후 상층부의 맑은 노니의 원액만을 받아내고, 양을 더 늘리기 위해 착즙을 하지 않았다. 그로인해 노니주스의 시큼하고 강한 맛과 냄새가 덜하고 오히려 노니 특유의 단맛과 부드러운 맛이 느껴져 아이와 임산부까지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타히티산 완정노니주스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7가지 미네랄, 세로토닌, 12가지 비타민 등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움을 준다.

최상의 원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방부제 등의 어떠한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 100% 과채주스 액체이기 때문에 제품을 생산과 입고과정에서 정기적인 검사를 하고 있으며, 식약청의 검수를 받은 후 시중에 판매하게 된다. 완정 타히티 노니주스는 노니주스의 붐이 일어나기 전 2007년부터 지금까지 노니주스 매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피부완정연구소의 윤명화 대표는 ‘아토피 완정법 120일의 기적’ 의 저자로, 자녀의 아토피를 치료하고자 13년 이상 피부와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연구한 바 있다. 현재 그녀는 네이버 아토피 커뮤니티에 3만 명이상의 회원들에게 아토피와 함께 몸 건강정보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피부완정연구소는 내 가족이 이용한다는 마음으로 피부와 몸에 유해한 성분은 배제하며, 좋은 제품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는 운영 마인드로 지난 14년간 피부완정의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