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7일부터 3주간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7일부터 3주간
  • 김기홍
  • 승인 2020.09.06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7∼25일 3주간 온라인 형태로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첫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운영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대차그룹의 부품 협력사와 자동차 정비 협력사, 설비·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 280여곳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에게 별도 통보한 뒤 홈페이지상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한다. 자동차부품사 협동조합인 자동차산업협동조합의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경력직 채용 온라인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일회성으로 그치는 여느 채용박람회와 다르게, 온라인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해당 홈페이지를 일부 개편해 자동차부품사 등 자동차 관련 기업의 특화된 상시채용 정보를 구직자에게 연중 제공하고, 협력사 상시 채용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