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 소형 캠핑밴 ‘캐디 캘리포니아’ 공개..."코로나에 딱!"

폭스바겐, 소형 캠핑밴 ‘캐디 캘리포니아’ 공개..."코로나에 딱!"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9.10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소형 캠핑밴 ‘캐디 캘리포니아(Caddy California)’를 공개했다.

더 뉴 캐디 캘리포니아는 5세대 캐디이자 캐디 비치(Caddy Beach)의 후속 모델로 폭스바겐에서 선보인 캐디 중 가장 작은 사이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 4인까지 취침이 가능하며 미니 키친도 갖추고 있어 캠핑라이프에 최적이라는 평가다.

신형 캐디는 수면공간은 물론이고 요리, 식사 등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탈착식 리어 시트에 독립된 접이식 2인용 침대를 갖췄으며 플라이 스크린,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라이트, 캠핑 테이블과 의자를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도 갖췄다.

여기에 미니 키친에는 버너 스토브, 식기 수납함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객이 늘어난다면 캐디 후면에 텐트를 추가로 설치해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공기 주입식 ‘에어 폴(air pole)’이 설치돼 쉽고 빠르게 텐트 설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트레일러 어시스트,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이드 어시스트 및 리어 트래픽 경고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과 4륜구동 시스템 등은 옵션으로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새롭게 제공되는 폭스바겐 앱 ‘캘리포니아 온 투어’는 캠핑장 정보와 레저 활동, 쓰레기를 버리는 곳 등 캠핑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신형 캐디 캘리포니아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보다 자세한 내용이 추가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폭스바겐은 올해 말 해당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휠베이스가 보다 길어진 새로운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폭스바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