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허리 아플 때 도움되는 BEST 3, ‘굿스터치 허리보호대' 복대 추천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허리 아플 때 도움되는 BEST 3, ‘굿스터치 허리보호대' 복대 추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9.24 11: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라며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평소에 괜찮다가 갑자기 허리 통증, 찌릿찌릿이 나타났을 때나 허리 삐끗했을 때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파요.’라고 느낀다면, 올바른 허리통증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양팔을 앞으로 쭉 편 상태에서 배를 아래쪽으로 끌어당겨 허리를 늘려 주기만 하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허리를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여주는 것이 있으며 등과 허리 근육이 충분히 늘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스트레칭을 할 때에는 평상시 정상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숨을 참고 위아래로 반동을 주거나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강하게 하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 허리통증 스트레칭은 하루 1~2회 꾸준히 해주어야 허리 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갑자기 허리가 너무 아파요 라고 느낄 때에는 대개 일상생활 속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자연스럽게 편안함을 위해 자세를 비스듬히 하거나 잠을 잘 때 엎드리곤 하는데, 이러한 행동이 허리나 척추에 피로를 쌓이게 만들어 통증을 유발한다. 따라서 허리에 좋은 자세를 알고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좋다.

먼저 의자에 앉을 때 등받이에 골반을 붙이고 허리를 반듯하게 세우고 앉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다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무릎을 굽히고 앉은 후 일어서면서 물건을 들어올리도록 해야 하며 수면 시에는 척추가 정상 곡선을 유지하도록 똑바로 누워 자는 것이 바람직하다.

갑자기 허리 통증이 나타났을 때나 허리 삐끗했을 때 허리보호대 복대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되고 안정감도 느껴져 보다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허리 복대 추천으로는 ‘굿스터치 허리보호대’이다. 원단 선택부터 제조까지 모든 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진 국산 제품이다. 중국산이 많은 요즘 Made in Korea를 보면 반가울 수밖에 없다.

굿스터치 허리보호대는 견고한 4개의 프레임이 허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고 중앙과 좌우에 자리한 3개의 스트랩으로 허리를 단단하게 지지하면서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신축성이 좋은 고탄성 엘라스틱 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원단부터 지지대까지 많은 고민을 거쳐 만들어진 것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굿스터치 허리보호대 복대는 최소 S사이즈부터 최대 XXL사이즈까지 5가지 사이즈를 제공해 체형에 따른 선택이 용이하고, 평소 오래 앉아서 일하거나 공부하는 사람들, 허리에 강한 압박과 고정이 필요한 경우, 허리 사용이 잦은 경우, 허리 삐끗했을 때, 갑자기 허리 통증이 나타났을 때 등 다양한 경우에 활용 가능하다.

굿스터치 허리보호대는 실제 착용했을 때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복대추천이 필요하신 분들께 권유해본다.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라며 허리 통증을 호소하시다면, 본인에게 맞는 수준의 허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올바르게 앉는 습관을 가지며, 허리 복대 착용으로 일상생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이로운 방법으로 생각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