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커스, 총상금 1540만원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 개최

해커스, 총상금 1540만원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0.07 14:51
  • 수정 2020.10.07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 모토인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2020 ESSAY AND SPEECH CONTEST를 전격 개최한다고 밝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해커스 장학생 선발, 교재 기부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 활동을 진행해 온 해커스 교육그룹의 이번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는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참된 영어교육을 실현하는 공익적 차원의 콘테스트이다.

해커스 교육그룹 전 사업군 차원에서 진행하는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는 입상자 전원에게 공신력 있는 해커스 인증 Certification을 제공하고, 수상자 33명에게 총상금 1,540만 원을 지원하는 대회이다. 이 중 Grand Award 수상자 2명에게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콘테스트는 국내외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홈스쿨링 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성인 등 영어 말하기 대회, 영어 스피치, 영어 공부, 영어 에세이 작성, 공모전, 대외활동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 James Rawson 교수(숭실대학교), Terence Murphy 교수(연세대학교), Ian Jones 교수(한양대학교), Michael Free 교수(Chair of the 2020 KOTESOL International Conference) 등 저명한 학력과 경력을 가진 원어민 심사위원에 의해 수상자가 선정되는 권위 있는 콘테스트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해당 콘테스트 수상자 전원은 심사위원들의 상세한 코멘트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영어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는 에세이와 스피치 부문으로 나뉘며,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Division 별로 5가지 주제를 제공하며 자신이 가장 자신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Division 1 중∙고등학생 부문과 Division 대학 학부생 부문 주제로는 ▲What do you do when you feel stressed? Are there any particular ways that you take to deal with stress?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무엇을 하나요?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해 특별히 하는 것들이 있나요?) 등의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Division 3 일반 부문(중•고등학생 및 대학 학부생 제외한 성인 부문)의 주제는 총 세 개이며 ▲If you were given a chance to choose one thing representing Korea for an international exhibition, what would you choose? Please explain why you have chosen this thing and how you are going to present it. (만약 국제 박람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한 가지' 선보일 기회가 생긴다면, 무엇을 선택하겠나요? 선택한 이유와 어떤 식으로 소개할지 설명해 주세요)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Division 1, 2, 3 공통 질문으로는 ▲How has the coronavirus disease (COVID-19) changed our lives? What should be done, both by individuals and by society, to deal with the changes in people’s lives? Please describe your thoughts in detail. (코로나19는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나요? 사람들의 삶에 일어난 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과 사회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주세요) ▲Why do you think independent creators or one-person media platforms, including YouTube and AfreecaTV, are so popular these days? What impact will they have on our society in the future? (유튜브, 아프리카 TV를 포함한 1인 크리에이터 혹은 1인 미디어 플랫폼이 요즈음 큰 인기를 얻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이러한 현상이 미래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로 두 가지가 있다.

주제가 어렵지 않고 한 장 분량으로 제출하면 되며, 주제 선택 폭이 넓으므로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어 현재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무엇보다, 영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2020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는 중/고등학생에게는 전문적인 영어 콘테스트를 참가하여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취업 준비생 또는 대학생에게는 취업을 위한 공모전 등 차별화된 영어 스펙을 쌓을 기회가 된다. 또한, 성인에게는 자기계발로써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 Grand Award 수상자인 이가연 씨는 “똑같은 주제를 가지고도 어떻게 본인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런 얘기가 나올 수 있고 저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인상 깊었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으며, 사회자 김동현 선생님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에 가치를 두고, 고맙게 여기고, 그걸 누군가와 같이 나누는 게 행복이라고 했는데, 이 대회가 딱 그게 아닐까 싶다.”라며 후기를 전했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에세이&스피치 영어 콘테스트’ 서류 접수 기간은 12월 1일 화요일 자정까지이며, 시상식은 2021년 1월 9일 토요일에 개최된다. 해커스 에세이&스피치 콘테스트의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