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PIKA) 박성훈 원장, 대한럭비협회 이사 선출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PIKA) 박성훈 원장, 대한럭비협회 이사 선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1.21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PIKA) 박성훈 원장이 (사)대한럭비협회 이사로 선출됐다. 박 원장은 대한럭비협회 이사회 만장일치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박 원장은 대한럭비협회 이사로서 규칙위원회 및 아시아럭비협회 업무를 주로 담당하게 된다.

대한럭비협회는 국내 럭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사회 저명 인사들을 임원으로 영입하고 있으며, 한국 럭비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박 원장을 이사로 선출했다. 또한, 대한럭비협회는 지난 2020년 럭비 챔피언십을 주최하며 국제대회 준비 및 럭비의 흥행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번 선출된 박 원장은 지난 2000~2004년 Boston University에서 4년간 남자 럭비팀 선수로 활동하였다. Boston University 남자 럭비팀은 대학 1부리그팀으로 올해 지역리그 준우승으로 내셔날 리그에 진출하였다. 2009 공군 학사장교 113기 명예위원과 2013년 파파이스 북아시아 마케팅 총괄, 2019년 VSL#3 아시아 지사장 등을 역임했다. 또 2019년 한국외대 어린이 TESOL을 수료한 경력도 있다.

현재 박 원장은 삼성증권 NCEO 7기 회장, 한국 럭비협회 규칙위원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박 원장은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 원장으로서 아동중심의 유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계적인 언어교육을 바탕으로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는 어린이 인지발달론을 수립한 스위스 학자인 쟝 피아제의 이론을 이어받아 설립됐다. 독자적인 커리큘럼과 체계를 바탕으로 철저한 ‘아동 중심 누리과정’ 방식의 전통적 유아 교육과정을 지향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주된 영어 교육 또한 미국의 언어학자인 노암 촘스키의 이론을 바탕으로 유아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자연스러운 언어교육을 모토로 창의성, 자기주도학습, 탐구력 영어 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을 기반한 전문적인 영어 유치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피아제 키즈 아카데미에서는 올바른 유아 발달 기반에 맞추어 균형있는 성장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 주도로 점진적으로 사고를 넓혀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