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 공간의 패러다임 확장 돕는 가전 열전

집 공간의 패러다임 확장 돕는 가전 열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1.27 09: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 BES500

실내 생활이 대세가 되며 집 패러다임도 확장하고 있다. 매년 트렌드를 예측해온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21’ 역시 이 점을 주목하며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을 제시했다.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패션처럼 주거의 공간이던 집이 다기능성 공간으로 변화하며 공부, 운동, 여가활동 등 다양한 활동 과정이 이루어 지는 곳으로 새롭게 정의되고 있는 것을 말한다.

다양한 외부활동이 주거 공간에서 이루어지면서 이를 돕는 가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기능을 제대로 갖춘 가전만 있다면 건강관리나 취미생활 등 원하는 활동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는 트렌드에 맞춰 높은 기술력은 물론 디자인까지 적용된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을 앞다퉈 선보이며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 마시는 커피도 커피전문점 같은 홈카페에서! -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 BES500
커피를 즐기는 이들에게 아메리카노는 기본이자 인기메뉴. 식후 커피가 한국인의 식문화로 자리잡으며 하루에 최소 3번은 마시게 되기에, 제대로 된 커피를 즐기기 위한 홈카페템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집에서도 카페에서 뽑은 듯한 에스프레소 기반의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다양한 커피 머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그 중 최근에 출시한 밤비노 플러스 ‘BES500’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홈카페족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BES500은 가로 19.4㎝, 세로 30㎝의 컴팩트한 사이즈는 물론 세계적인 디자인상까지 수상한 제품으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사이즈는 작지만 브레빌만의 기술력은 그대로 탑재, 전문가용 54mm 스테인리스 포터필터를 갖춰 바리스타 수준의 커피 맛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5개의 컨트롤 패널과 자동 우유 스티밍 기능까지 더해져 누구나 터치 한번으로 플랫화이트, 카푸치노, 카페라떼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BES500은 브레빌의 혁신적인 ‘써모젯 히팅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써모젯 히팅 시스템으로 3초만에 커피에 적합한 온도로 기다림 없이 커피를 바로 추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일러 수관 아래 보온판을 더해 열전도와 유지 효율을 높였기 때문이다. 또한 균형 잡힌 커피 추출을 위한 디지털 온도 컨트롤 PID로 ±1도의 온도변화를 컨트롤하며 전문가용 커피 머신에 주로 도입되는 저압 프리인퓨전 기능도 더해져 최적의 온도에서 균형 있는 맛과 풍부한 커피 향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1.9L 용량의 물탱크로 넉넉한 양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세척이 용이하다.

우리 아이 공부는 물론 독서 습관 개선을 위한 홈스쿨링을 꿈꾼다면! - 네이버, 클로바 램프
코로나19로 인해 이전에는 신경 쓰지 않았던 비대면 교육이나 홈스쿨링이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중요한 문제로 자리잡았다. 네이버는 책을 읽어주는 인공지능(AI) 스마트 조명 '클로바 램프(CLOVA Lamp)'를 출시하며 아이의 독서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책좋아(책상 앞이 좋은 아이)’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한다.

네이버 클로바 램프

클로바 램프는 클로바 OCR, 보이스, 비전 등 클로바의 인공지능 기술이 집약된 조명 타입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아이에게 즐거운 독서습관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한글이나 영어로 된 어떤 책이든 램프 아래 펼쳐 놓으면 해당되는 페이지의 글자를 읽어주며,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된 아동도서의 경우 이를 인식해 해당하는 음원을 들려준다. 영어 학습 도우미 기능도 갖춰 도 갖췄다. 문장을 따라 읽으며 말하기 학습을 돕는 에코리딩, 아이가 소리내 읽은 음성을 녹음해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다시 듣는 셀프리딩 기능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학습이 가능하다.

건강관리를 위한 홈트레이닝도 스마트하게! - 자모, 스마트 워킹패드 Z1 Pro
집 안에서도 걷기나 근력운동 등 꾸준히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은 별도로 홈짐(Home gym)을 꾸미기도 한다. 이들을 위해 자모는 올해 초 스마트 워킹머신 2020을 새롭게 선보였다.

자모 스마트 워킹패드 Z1 Pro

자모 Z1 Pro는 기존 모델인 ZMWPA2보다 모터의 수명을 개선하였으며, 운동하면서도 필요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에 LCD를 탑재했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의 폴딩 기술을 도입해 워킹패드를 반으로 접을 수가 있어 침대 밑이나 협소한 장소에도 용이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인공지능 센서가 부착되어 리모컨 조작 없이도 걷기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한글전용 앱을 설치해 운동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체계적 관리를 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