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텝스 학원 해커스, 편입-의치대 준비생 위한 고득점 팁 공개

텝스 학원 해커스, 편입-의치대 준비생 위한 고득점 팁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2.17 13: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텝스(TEPS) 시험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취업과 서울대 등 상위권 대학 편입, 대학/대학원 입시(의치전) 및 전문연구요원 선발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최근 2021 텝스 시험 일정이 공개되며 취준생과 편입학 준비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나, 실상은 텝스 시험 자체가 단기간에 고득점을 내기가 쉽지 않다는 인식이 있어 선뜻 텝스 시험에 도전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에 해커스어학원은 의치대 입시와 전문 연구 요원, 편입영어 등을 준비하는 텝스 응시생들이 단기간에 텝스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강좌를 개설해 화제다.

해커스 텝스 학원은 1월에 스타강사진과 대면으로 만나 1:1 케어가 가능한 현장 강의를 개설하고, 온라인에서 수업자료, 커리큘럼 등 오프라인 수강생들이 누리는 특권을 100% 동일하게 누릴 수 있는 텝스 온라인 클래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강생은 목표점수에 따라 수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청해·독해·문법 분야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강의를 단과와 종합반 등으로 다양하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먼저, 해커스어학원은 목표 텝스 점수가 확고한 텝스 준비생들에게 ‘점수보장반’ 수강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텝스 목표점수를 보장받는 해커스어학원의 '점수보장반'의 경우, 현장 강의로 300+(기본)/350+(중급) 반이, 온라인클래스로는 400+(정규)/500+(실전) 반이 개설되어 있다. 원하는 목표 점수에 따라 강의 형태와 시간대를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으며, '점수보장반' 강의를 수강한 뒤 응시한 시험에서 목표 점수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수강 다다음 달에 무료 재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때, 재수강을 위해서는 미션 달성 및 성적표 제출은 필수이다.

이외에도 정규/실전 문법 1위 스타 강사 설미연 강사가 진행하는 ‘모 아니면 도’ 관용표현 문법 집중반, 프리미엄 모의고사반, 실전 모의고사 등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특히 텝스 전문 스타강사 설미연 강사의 정규 종합반 수강생은 희망자에 한하여 대학원 진학/편입, 전문 요원 지원 등에 관한 1:1 심층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해커스어학원 텝스 정규/실전 문법 강의 평가 1위 설미연 강사는 텝스 고득점 학습 팁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빈출 관용표현과 문법 기출문제 완벽 숙지’를 꼽았다. 기출문제를 분석하되 빈출 패턴을 정리해 암기해야 시간 단축과 정답률 상승을 동시에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관용 표현과 문법을 미리 암기해두면 10초 만에 정답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설미연 강사는 “출제자들은 감으로 문제를 풀려고 했을 때 오답을 고르도록 문제를 설계했기 때문에 감이 아닌 정답과 오답에 대한 완벽한 분석이 필요하다”라며 “헷갈릴 수 있는 포인트에 대한 정답과 오답의 근거를 찾는 연습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정답과 오답의 근거를 찾는 연습은 설미연 강사만의 기출자료 ‘모 아니면 도’를 통해 반복되는 오답 패턴을 정리하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캐치하여 틀린 문장을 고르고, 문법적 전략을 적용해 보기를 빠르게 훑으며 문법 요소가 적용된 부분을 찾아야 한다”라며 “특히 문법 영역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동사 문제는 동사 자리인지 판단하고 동사가 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한 뒤 수(단·복수) -> 태(수동태·능동태) -> 시제 순으로 풀이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설미연 강사의 수업을 듣고 텝스 점수를 약 130점 향상시켜 전문연구요원에 합격할 수 있었다는 차 씨는 “설미연 선생님의 ‘모 아니면 도’ 풀이가 매우 도움이 많이 됐고 그 외의 문법 강의도 텝스에 최적화되어있다”라며 “수년간 텝스 강의로 다져진 문제 pool이 상당해 숙제만 제대로 풀어도 가볍게 50점을 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클래스를 수강하고 텝스 점수 208점에서 329점으로 상승했다는 김 씨는 “제주도에 살아 현강이 힘들었는데 해커스어학원 텝스 온라인클래스 덕분에 양질의 수업과 교재를 100%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었다”라며 “특히 설미연 강사의 ‘모 아니면 도’와 매일 치르는 쪽지 시험, Part 3 대비를 위한 핸드아웃, 적중 문법 예상 특강이 매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해커스어학원 텝스 강좌는 강의 평가 1위의 스타 강사진과 무료배치고사/빡센 스터디 등 개개인에 맞춘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유명하며 뉴텝스 최신 경향 문제가 완벽 반영된 베스트셀러 교재 및 시중에 부족한 새로운 파트와 신유형 문제를 수록한 부교재로 진행된다. 영역별 전문 스타 강사진의 강의와 해커스어학원의 철저한 케어로 수강생은 텝스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으며 실제로, 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반 수강생 중, 성적을 공개한 인원의 평균 점수가 476점을 기록한 바 있다. (해커스어학원 수업 후기게시판 중 실전 종합반/실전문제풀이반 텝스 성적공개자 32명 기준(2015~2018))

현재 해커스 텝스학원은 1월 수강 신청을 진행 중이다. 영역별 전문 스타 강사진이 진행하는 해커스어학원의 텝스 1월 강의 수강 시 ▲수강료 최대 10% 지원 ▲텝스 보카 인강 50% 할인 쿠폰 제공 ▲종합반 수강생 전원 텝스 문법 기출유형 실전문제풀이 세트 무료 제공 ▲월 1~2회 실전 모의고사 진행(*주중 종합반에 한함)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고로 2021년 텝스 시험 일정은 1월 16일(토), 2월 6일(토), 2월 20일(토)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설미연 강사는 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 문법 강의 평가 1위(2018년 3월~2018년 09월 기준)를 차지했으며 해커스 텝스는 누적 수강생 13만 명의 선택을 받았다. (2007.4~2019.4 해커스어학원 누적 수강생 수 기준(중복수강자 포함))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