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SUV ‘모델 Y’ 국내 최초 공개...시승 이벤트 실시
테슬라, SUV ‘모델 Y’ 국내 최초 공개...시승 이벤트 실시
  • 김미영
  • 승인 2021.01.13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전기 SUV '모델 Y'를 국내에 최초 공개했다.

테슬라코리아는 13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롯데월드몰에 설치된 테슬라 갤러리에서 '모델 Y'를 선보인다.

순수 전기 SUV 모델 Y는 3열 옵션으로 최대 7인이 탑승할 수 있으며 전방 트렁크와 폴딩이 가능한 2열 좌석 등으로 넉넉한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고효율 파워트레인 및 울트라-리스폰시브 모터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3.5초이며 완충 시 스탠다드 트림의 주행거리는 230마일(370km), 롱레인지 트림은 300마일(482km)이다.

모델 Y 역시 모델 3와 마찬가지로 열쇠를 필요로 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연결해 승하차가 가능하며 차량의 모든 기능은 싱글 15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테슬라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 잠금 및 차량 호출, 원격 프리 컨디셔닝, 위치 추척, 속도 제한 모드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테슬라는 모델 Y 퍼포먼스, 롱레인지 후륜구동 및 듀얼 모터 4륜구동은 지난해 가을부터,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은 올해 초부터 고객 인도를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퍼포먼스 모델과 롱레인지 두 가지 트림이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모델 Y의 국내 공개를 기념해 홈페이지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델 Y 2박3일 시승권 및 테슬라 사이버트럭 티셔츠를 선물로 증정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