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차의 모든 것` xEV 트렌드 코리아 개최…"아이오닉5·EV6 보러오세요"

`전기차의 모든 것` xEV 트렌드 코리아 개최…"아이오닉5·EV6 보러오세요"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06.09 2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전기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1'은 9일 개막해 12일까지 나흘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 2021은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전기차 신차와 모빌리티, 신기술, 구매 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EV 모빌리티, 충전기, 배터리 업체 등 총 50곳이 참가하며 총 45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첫 적용한 아이오닉 5를 전시하고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E-pit와 수소전기차 넥쏘도 함께 선보인다. 

기아는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의 주행 영상을 볼 수 있는 GT AV존과 V2L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친환경 공정 나파 가죽 시트 등을 소개하는 ESG 전시존 등도 함께 마련했다.

이 밖에도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 에임스, 주식회사 엠비아이 등 대한민국 전기차 시대를 이끌 승용차·상용차·이륜차 등 다양한 EV 신차와 E-모빌리티가 전시회를 통해 공개됐다.

이날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가장 많이 끈 전기차는 아이오닉5였다. 아이오닉5는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과 차박(자동차+숙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시트 등받이와 쿠션 각도 조절로 무중력 자세를 만들어주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이오닉 5 시승은 72.6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의 이륜구동(2WD)과 사륜구동(4WD) 2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xEV 트렌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사전 신청이나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동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1'을 통해서도 차세대 전지를 비롯한 캐퍼시티,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장비, 어플리케이션 등 배터리 산업의 동향과 비전이 제시됐다.

친환경 자동차 관계자의 유익한 관람을 위해 친환경 자동차를 주제로 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온라인 토크 세미나 등은 물론 일반 관람객의 유익한 관람을 위한 ▲xEV 주니어 공학교실 ▲오토 디자인 어워드 전시 ▲자동차 전문 포토그래퍼 민성필 작가 사진전 ▲xEV 시승체험 ▲xEV 특별관을 활용한 현장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전세계는 물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대의 시작이 예고되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이 친환경 자동차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올해 xEV 트렌드 코리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xEV 트렌드 코리아 2021은 12일까지 나흘간 이어진다. 주최 측은 전시회 기간 동안 4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보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xEV 트렌드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