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올해 최고의 컨버터블' 수상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올해 최고의 컨버터블' 수상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6.30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Huracán EVO RWD Spyder)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가 지난 22일 미국 롭 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컨버터블'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람보르기니의 대표 V10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지난 2월 롭 리포트에서 선정한 '올해의 스포츠 카'로 선정된 것에 이어 또 한번 '올해 최고의 컨버터블'에 선정됐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가 올해 두번의 특별한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우라칸 라인업 중 오픈탑, 후륜구동 모델이 수상하게 된 것은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왔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자연흡기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최신 오픈탑 후륜구동 모델로, 경량화 기술이 가미된 오픈 에어링 시스템과 후륜구동의 운전재미를 안전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P-TCS(Performance Traction Control System) 기술 등이 적용됐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에 탑재된 V10 5.2L 자연흡기 엔진은 쿠페 버전과 동일한 최고출력 610마력(@8,000 rpm), 최대 토크 57.1kgm(@6,500 rp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324㎞/h,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3.5초에 불과하며 200㎞/h까지는 9.6초가 소요된다. 강력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에 시속 100㎞로 주행하다 완전히 정지하는데 걸리는 거리는 32.2m에 불과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