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랜드로버 올뉴 디펜더, '원메이크 오프로드 랠리경주' 시리즈 연다

랜드로버 올뉴 디펜더, '원메이크 오프로드 랠리경주' 시리즈 연다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7.29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의 강력한 오프로더 '올뉴 디펜더'가 영국에서 원메이크 시리즈 랠리카로 변신한다.

랜드로버와 오프로드 퍼포먼스 스페셜리스트 보울러 모터스는 2022년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를 위한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랠리카를 29일 공개했다.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인제니움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올뉴 디펜더 90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랠리카 사양의 18인치 휠, 컬럼 마운티드(column-mounted) 패들 시프트 등을 탑재해 올뉴 디펜더를 랠리카로 완벽하게 변모시켰다.

랠리용 올뉴 디펜더는 내년 영국 전역에서 총 7 라운드로 진행되는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시리즈’를 위해 제작됐다.

보울러 디펜더 챌린지 랠리카는 국제자동차연맹 규격의 풀 롤 케이지를 설치하기 위해 내장재를 모두 제거했다. 또 프론트 및 리어 서브 프레임을 재설계하고 새로운 맞춤형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위한 추가 브레이싱을 장착했다. 폭스사와의 협업을 통해 설계된 서스펜션으로 지상고를 25㎜더 높이기도 했다. 올뉴 디펜더의 강인한 스탠스는 보울러의 새로운 랠리카 사양의 18인치 휠을 장착해 더욱 강화됐다.

특히 개조 과정에서 보울러는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에 대비해 견고한 올 뉴 디펜더 차체를 섬세하게 수정하고 강화했는데, 기존 기본 도어를 다듬어 씰 커버 부분을 제거함으로써 차체 하부 전체와 보호 패널을 장착할 수 있었다.

이밖에도 재설계된 프론트 엔드는 냉각 시스템으로의 공기 흐름을 증가시키고 레이스 사양에 적합한 라이트를 추가로 내장했다.

마이클 반 데르 산데 재규어랜드로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술력과 보울러의 독보적 전문성이 조화를 이룸에 따라 올 뉴 디펜더가 최적의 경기용 차량으로 탄생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험난한 지형을 질주하는 올 뉴 디펜더의 내구성을 입증하고 랜드로버와 보울러의 차세대 고객에게 전지형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