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부정반응 속 비드라마 1위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부정반응 속 비드라마 1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8.12 2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지난 6일 첫 선을 보인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었다. 첫 방송 후 네티즌은 과거 Mnet의 서바이벌 오디션 조작 논란을 언급하며 멤버 선발 과정이 공정할 것인지 다수 우려를 표현했다. 또한 항미원조를 지지한 중국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다. 네티즌은 ‘이름만 바뀐 프로듀스 시리즈던데 지겨워요’, ‘엠넷은 애초에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하지 말아야지’ 등 부정적 의견을 다수 나타냈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24.19% 상승했다. 주말 드라마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경남이 출연해 오디오가 실종된 자취 일상을 공개하자 네티즌은 ‘집에 혼자 살고, 또 혼자 있으면 다 저런 모습이다’라며 공감 반응을 보였다. 김지훈은 셀프 머리 손질부터 단짠 아삭 토스트를 만들어 폭풍먹방을 펼쳤으며, 진기명기급 철봉 동작을 선보여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얻었다. 또한 도쿄 올림픽에서 여자 배구가 4강 진출 쾌거를 거두어 과거 김연경 선수의 출연분이 재조명 받아 프로그램 화제성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됐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김지훈이 5위, 김경남이 6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tvN '대탈출4'로 전주 대비 화제성 7.96% 상승했으나 순위는 1계단 하락했다. 지난 방송에서 탈출러들은 시즌2 ‘무간교도소’의 악인들과 재회했다. 한층 더 심화된 좀비 세계관에 네티즌은 ‘시즌4인데 더 진화한 좀비 시리즈 대단해요’, ‘이번 화는 역대급 레전드편이에요’ 등 호평을 다수 남겼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음악방송 MC 특집으로 꾸며진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이하 ‘놀토’)'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32.56% 상승했다. 지난 방송에는 ‘놀토 아무 때나 출연권’을 획득했던 연반인 재재가 자가격리 중인 김동현을 대신해 출연했다. 게스트로는 역대 최장수 음악방송 MC를 맡았던 광희부터 2PM 우영, 몬스타엑스 민혁, 지금도 음악방송 MC를 하고 있는 (여자)아이들 미연이 출격해 예능감을 선보이며 활약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20.87% 감소한 tvN '식스센스2'였다. 허웅, 허훈 형제가 게스트로 출연해 멤버들과 함께 가짜 이색 보양식을 찾아 나섰다. 방송 말미에 은어밥집이 가짜로 밝혀졌으며 제시는 7번 연속 가짜를 맞혀 7연승을 달성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물오른 예능감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이미주가 9위에 랭크됐다.

비드라마 화제성 6위는 JTBC '슈퍼밴드2'로 전주 대비 화제성이 5.44% 상승했다. 본선 2라운드 라이벌 지목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녹두팀, 제이유나 팀, 박다울 팀, 황린 팀이 상대팀과의 대결에서 승기를 거머쥐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황린 팀의 ‘It’s rainning’ 무대에 네티즌은 ‘전체적으로 완벽한 아티스트들의 앙상블’, ‘사람들이 기다리는 게 뭔지 알고 보여준 무대’ 등 극찬이 이어졌다. 또한 ‘시청자, 뮤지션 모두에게 수준 높은 충만함을 선사하는 프로그램 기획을 지지합니다’라며 방송사에 호평을 남긴 댓글도 있었다.

비드라마 7위는 JTBC '바라던 바다(전주 대비 화제성 8.23% 감소)’였으며 커버곡 무대부터 솔로곡 ‘Gone’을 발매 후 처음으로 관객 앞에서 선보인 로제는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8위는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28.14% 상승)’, 비드라마 9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32.84% 상승)’, 비드라마 10위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전주 대비 화제성 36.54% 감소)’ 순이었다.

이 밖에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이광수가 TOP10에 두 번 진입했다. 영화 홍보를 위해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한 모습이 화제 되며 2위,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등장해 네티즌의 높은 관심을 얻으며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를 이어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이지훈이 3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연기 열정 가득한 일상을 공개한 김재화가 4위,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류수영이 7위, JTBC 신작 '뭉쳐야 찬다2'로 돌아온 안정환이 8위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8월 2일부터 2021년 8월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8월 9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