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별화된 외관·스마트 기술까지‥'더샵 진주피에르테' 디테일로 승부한다

차별화된 외관·스마트 기술까지‥'더샵 진주피에르테' 디테일로 승부한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9.27 12: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 일러스트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향상되면서 이제는 단순하게 아파트만 지어 공급하면 외면 받는 시대가 됐다. 이에 건설사들은 단지의 가치를 높일 다양한 특화설계를 고심하며 도입하고 있다. 실제 최근 시장에는 세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실용적인 설계를 더해 차별화에 나선 단지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런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경남 진주에 선보이는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더샵 진주피에르테'가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외관과 스마트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자부심과 주거품격을 높이는 단지를 선사하겠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먼저 안정성, 효율성 등의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특화 창호설계인 LX하우시스 지인 슈퍼세이브8 창호를 적용해 차별화된 외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특화창호설계는 GHR 타입이 도입되며, 이는 가로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줄 전망이다. 이를 통해 단지는 바로 앞 장재공원의 조망권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AI에 지능지수(IQ)와 감성지수(EQ)를 융합한 기술로, 더샵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카카오톡, 통신사, 삼성전자 등과 연동해 편리(AiQ Convenience), 안전(AiQ Safety), 건강(AiQ Health)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편리(AiQ Convenience)기술로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음성은 물론 카톡, 티맵(T-map)으로 조명과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AiQ 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과 방문차량 예약 시스템도 가능하다.

이어 안전(AiQ Safety)기술은 통합보안기술로, 단지 출입부터 가구 출입까지 단계별 3선 보안체계를 구축한 `더샵 지키me` 서비스가 도입된다. 또 세대현관 앞 특정시간(30초)이상 서성거림이 감지될 경우 자동 통보되는 '우리집 앞 안심 시스템', 승강기내 범죄예방에 최적화된 '승강기 안전시스템', 등이 적용돼 주거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건강(AiQ Health)기술은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고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이와 관련해서는 월패드 및 각방 스마트 스위치에서 대기전력을 제어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과 세대 에너지사용량을 월패드 및 AiQ 앱으로 확인 가능한 '세대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등이 적용되며, 전기차 충전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입주민의 주거편의성 및 쾌적성을 높이고 진주를 대표하는 명품단지를 만들기 위해 디테일에 차이를 둔 차별화된 특화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라며 “이 밖에도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 세대를 4Bay, 4.5Bay, 5Bay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하는 등 혁신 설계를 곳곳에 적용할 예정인 만큼, 입주민의 주거 품격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인 만큼, 초대형 공원인 장재공원을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을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진주의 각종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특히 주변에는 진주의 명문학군인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도 건립될 계획이어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중심가로 이동이 편리하고, 대신로를 통한 혁신도시 이동도 수월해 교통환경도 좋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초전동에 마련되며, 9월 중 오픈 예정이다. 현재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초전동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일러스트=포스코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