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초보운전자 위한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성료
포드코리아, 초보운전자 위한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성료
  • 박한용
  • 승인 2021.11.03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사)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초보 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 사회공헌활동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riving Skills for Life:DSFL)'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DSFL행사는 ‘초보자를 위한 운전 에티켓’과 ‘위험사항 대처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포드코리아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은 DSFL 사전 서베이 소셜 이벤트를 통해 초보 운전자들의 안전 궁금증을 취합하고, 이를 통해 구성한 여덟 편의 영상을 자사 및 한국생활안전연합 소셜 미디어에 공유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교육 내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사 공식 소셜 채널에 공유한 교육영상 시청 후 퀴즈쇼 예선전을 통과해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퀴즈쇼를 개최했다. , ‘줌 (Zoom)’ 비대면 회의 및 ‘Quiz N’ 온라인 퀴즈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다.

포그코리아는 퀴즈쇼 참가자 전원에게 레인저 미니어처와 폐에어백으로 만든 포드 에코백이 제공하고, 성적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애플 워치, 1965 머스탱 디자인 기반 LP 턴테이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DSFL은 온라인 방식을 활용해 집에서 유익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며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안전 운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FL 프로그램은 2003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아시아·아프리카·중동 등 46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포드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