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커스소방, 행정법총론 조현 강사의 '행정법 최신 판례 무료특강' 개최

해커스소방, 행정법총론 조현 강사의 '행정법 최신 판례 무료특강'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2.15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인사혁신처 발표에 따르면 2022년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일정이 2022년 4월 2일로 확정된 가운데, 국가직 공무원인 소방직 공무원도 9급 공무원 시험 일정과 같은 날 필기시험이 시행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소방공무원 필기시험까지 약 100일 정도 남은 가운데, 해커스소방이 ‘행정법 최신 판례 무료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소방공무원 시험이 개편되면서, 영어, 한국사,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이 필수과목으로 지정됐다. 특히, 새롭게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행정법총론은 과목명 자체도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가 많아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부담이 큰 과목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노량진 해커스 소방학원에서는 행정법총론을 어려워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12월 29일(수) 오후 7시에 ‘행정법 최신 판례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특강은 행정법총론 조현 강사가 진행하며, 행정법총론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판례 중 주요 출제되는 포인트를 체크해줄 예정이다.

해커스소방 관계자는 "생소한 용어와 방대한 양으로 수험생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과목이 행정법총론이다. 하지만 2022년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만큼 개념을 정확하게 잡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조현 강사의 ‘행정법 최신 판례 무료특강’을 통해 방대한 양의 행정법 과목에서 필요한 부분만 쉽고 빠르게 잡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커스소방은 2022년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전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주제별 무료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8일(토) 오후 2시 100일 안에 합격하는 비법을 공개하는 ‘합격 설명회’도 개최한다.

참고로,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 대비 해커스 소방학원의 100일 과정은 2022년 1월 3일(월) 개강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